상단영역

본문영역

불안, 불편, 불쾌 여성의 3불 요소 없앤다.

불안, 불편, 불쾌 여성의 3불 요소 없앤다.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4.26 13: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매달 2개동씩 순회 여성의 목소리 구정에 반영

“외대역으로 가는 중앙도로 파이프 구멍 때문에 구두가 걸려 넘어졌어요, 화장실내 가방걸이가 높아 불편하니 낮춰주셨으면 해요”

동주민센터에서 여성주민 제안단들이 여성행복포럼(이하 여행포럼) 전문가들과 함께 열띤 토론을 벌이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난달 22일부터 용신동을 시작으로 동대문구 14개동 주민센터를 돌며 ‘불안, 불편, 불쾌’ 등 여성의 3불 요소를 찾아 대안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여행포럼 전문가 클럽의 모습이다.

여행포럼 전문가클럽은 ‘여성이 행복한 동대문구 만들기’의 일환으로 10명의 여성포럼 전문가들이 각 동 주민제안단과 대화와 소통 시간을 통해 여성으로서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한 점을 개선하고자 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성행복프로젝트이다.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여행포럼 전문가 클럽은 관내 14개동을 순회하면서 173건의 불편사항을 접수 받아 이 중 77건을 구정에 반영하여 불편 불만 사항을 해결한 바 있다.

올 들어 지난달까지 용신동, 제기동에서 토론회를 펼친 바 있는 동대문구는 오는 27일 전농1동과 전농2동 주민센터에서 여행포럼 전문가클럽을 운영하고, 오는 9월까지 매달 2개동씩 순회하면서 운영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여성행복포럼 전문가클럽 운영으로 주민들의 구정에 대한 참여의식과 주인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제안사항에 대한 적극적 검토와 참신한 아이디어 활용을 통해 변화하고 발전하는 동대문구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