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둘레길부터 도서관까지 강북구의 다양한 정보가 한눈에!

둘레길부터 도서관까지 강북구의 다양한 정보가 한눈에!

  • 기자명 편집국
  • 입력 2011.03.08 16: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 홍보 리플릿 제작, 지하철 홍보센터, 동 주민센터, 다중이용시설 등에 배부

700mm × 420mm 규격에 휴대하기 편한 2단 7접 형태로 제작된 홍보 리플릿은 강북구의 현황부터 북한산 둘레길, 공원, 도서관, 복지관, 관광안내지도 등 강북구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가득 담고 있다. 특히 북한산 둘레길은 13개 전체 구간 지도와 함께 소나무숲길, 순례길, 흰구름길, 우이령길 등 강북구 관내의 4개 구간에 대한 거리, 시간, 난이도, 안내전화, 교통편까지 상세한 설명이 있어 리플릿만 있으면 누구나 편리하게 둘레길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예를 들어 순례길은 솔밭근린공원상단~이준열사묘역 입구까지 2.3km구간으로 탐방에 1시간10분 정도가 소요되며 독립유공자 묘역이 조성되어 있어 독립정신과 애국심을 느낄 수 있다. 난이도는 ‘하’로 둘레길 중 탐방하기 쉬운 구간에 속한다. 교통편은 솔밭근린공원은 수유역 3번출구에서 120, 153번 버스를 타고 덕성여대 입구에서, 이준열사묘역은 수유역 1번출구에서 강북 1번 마을버스를 타고 통일교육원에서 하차하면 된다.
또한 북서울 꿈의숲, 솔밭근린공원, 오동근린공원, 순국선열․애국지사묘역 등 강북구의 주요 명소와 봉황각 3.1독립운동 재현행사, 북한산해맞이 행사 등 문화행사, 전통시장, 관내 주요 시설과 관광지를 찾아볼 수 있는 관광안내도 등을 담고 있어 관광안내책자로도 손색이 없다. 그밖에도 관내 도서관과 문화․체육 시설, 복지관, 공공기관, 홈페이지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알찬 정보가 가득하다.
구는 5,000부를 제작해 지하철 홍보센터를 비롯해 동 주민센터, 문화정보센터 등 다중이용시설에 비치, 시민들이 쉽게 활용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강북구청 홍보담당관 관계자는 “강북구 홍보 리플릿이 강북구민은 물론 강북구를 처음 찾는 분들에게 강북구를 제대로 알고 즐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강북구의 자랑거리를 널리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