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구,‘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마케팅 전략 ’특강

강남구,‘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마케팅 전략 ’특강

  • 기자명 조병권 기자
  • 입력 2012.12.21 10: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관광객 천만시대에 강남스타일의 특수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 공개

마케팅전략특강 리플렛
[서울시정일보 조병권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식지 않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에 힘입어 외국인 관광객 천만시대를 중소상인들이 매출증대의 호기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오는 24일 오후 3시 30분 청담평생학습관(강남구청맞은편)에서 마케팅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강남구가 지난 10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하는 강좌로, 내수경기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을 위해 효과적으로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방법과 마케팅 사례 및 활용방안에 대해 강의한다.

강사는 성신여대 김종배 교수(현 서비스마케팅학회 회장)가 맡았으며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마케팅 전략”이란 주제로 약 9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김종배 교수는 이번 강의에서 세계적인 성공의 배경이 된 싸이의 발상과 특징을 파악하여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과 글로벌한 감각과 유머, 유튜브 등 최신 기법을 활용하는 방법, 싸이스타일을 마케팅에 활용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성공사례 등을 심도있게 강의할 예정이다.

구는 서비스마케팅의 전문가를 초빙해 외국관광객의 증가를 대비한 이번 특강이 서비스업, 문화산업계 등의 매출로 연계되어 그 효과가 내수경기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교육의 대상자는 강남구에서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4대상권코엑스(몰) 주변, 청담문화거리, 압구정 로데오거리, 가로수길
과 골목상권 강남역 여명길, 산등성길, 도곡동 골프 로데오, 논현1동 맛의거리, 논현2동 맛의거리
의 점포주 ▲창업예정자 ▲강남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자 ▲여성능력개발센터 수강생 등이며,

그 외에도 최근 시장트렌드와 변화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중소 상공인, 관광업계 종사자 및 수강을 원하는 일반주민들 누구나 당일 방문 하면 강의에 참여가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강남을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강남관광의 만족감과 재방문을 유도하고자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 특강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문의전화는 일자리정책과 (02- 3423-557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