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근혜 후보. 정책쇄신관련 후보 공약 발표

박근혜 후보. 정책쇄신관련 후보 공약 발표

  • 기자명 조민환 대기자
  • 입력 2012.12.10 15: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가칭)“국정쇄신정책회의” 설치

[서울시정일보 조민환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10일 (가칭)“국정쇄신정책회의” 설치해 새정부 출범과 동시에 국정쇄신을 추진해 나갈 것을 공약하였다.

박후보는 공약 발표 자리에서 다음 정부는 누가 당선되더라도 새정부 출범과 동시에 국민대통합의 과제를 수행하면서 민생살리기, 일자리 창출 등 어려운 과제를 동시에 수행해 나가야 합니다. 이러한 위기의 상황에서 정치쇄신의 과제도 차질 없이 수행해 나가기 위해서는 이를 임기 초 국정쇄신 종합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그 실천 여부를 점검 할 기구가 필요함을 강조하면서 또한 박근혜 후보는 국민의 선택을 받을 경우 준비된 대통령으로서 국민과 약속했던 정치쇄신 공약과, 전에 무소속 후보가 제시했던 의견을 포함하여 새롭게 대선과정에서 제시된 많은 의견을 수렴하여 이를 추진하기 위해 대통령 직속의 (가칭)“국정쇄신정책회의”를 설치해 운용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다.

박후보가 공약하는 국정쇄신정책회의는 대통령을 의장으로 하여 관련된 행정각부장관과 국무총리실장,청와대 수석비서관등을 비롯한 정부의 정책담당자는 물론 각계의 전문가와 계층,세대,이념과 지역 등을 대표하는 시민대표 특히 야당이 추천하는 인사를 3분의 1이상을 포함하여 국민의 뜻이 반영되도록 구성하며 아울러 분야별 추진과제를 담당할 분과위원회를 두어 전문적인 연구, 조사를 수행하게 할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국정쇄신정책회의는 박근혜후보가 약속한 정치쇄신공약 중 정부가 추진할 수 있는 대통합 탕평인사, 민주적 국정운영, 국회와의 협력강화, 기회균등위원회 설치, 검찰개혁등과 관련된 국정쇄신과제를 선정하고, 그 과제별로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하게 될 것이며 특히 이번 대선공약으로 제시한 국정쇄신 공약뿐만 아니라, 야당의 후보자가 제시한 정치쇄신 공약도 검토해 수용할 부분은 과감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아울러 박후보는 이번 공약에 포함되지 아니한 국정전반에 걸친 쇄신책을 국민들로부터 수렴하여 국정의 과제로 삼도록 하겠다고 발표하였다.

또 국정쇄신정책회의는 과제선정과 추진계획을 구체적으로 정함은 물론이고, 추진상황을 세밀히 점검하여 공약이 실현되는 지를 엄밀히 감독함으로써 약속은 실천된다는 참된 정치, 새로운 정치가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