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상특보 현황 ... 경기도(연천군, 포천시, 가평군, 파주시), 강원도(철원군)한파주의보

기상특보 현황 ... 경기도(연천군, 포천시, 가평군, 파주시), 강원도(철원군)한파주의보

  • 기자명 황인혜 기자
  • 입력 2012.11.26 18: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황인혜기자] 강풍주의보 : 서해5도, 강원도(속초시산간, 고성군산간, 양양군산간, 인제군산간), 흑산도.홍도, 경상북도(문경시, 영주시), 울릉도독도

o 한파주의보 : 경기도(연천군, 포천시, 가평군, 파주시), 강원도(철원군)

o 풍랑주의보 : 동해전해상, 서해남부전해상, 서해중부앞바다(충남북부앞바다, 충남남부앞바다), 서해중부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 남해서부먼바다, 제주도전해상

퇴근길 기상 전망으로는 서울.경기도지방 퇴근시간대에는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3 ~ 3℃ 가량되겠다. 가시거리는 20km 내외로 차량 안전운행에 불편이 없겠다.
* 일몰 시각(서울 기준) : 17시 15분

기상 현황과 전망으로는 현재,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경상북도지방은 대체로 맑으나, 서해상에서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그 밖의 지방은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라남북도, 제주도는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구름많겠고, 제주도산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늘 밤부터 내일(27일) 새벽 사이에 전라남북도 서해안지방에도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내일(27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따라서 전국이 맑다가 중부지방은 오후에 점차 구름많아지겠고,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청이남 서해안과 제주도는 구름많겠고, 제주도산간에는 새벽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우리나라 상층에 한기가 자리한 가운데, 내일 오후부터 비교적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져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 서울을 포함한 중북부지방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온과 강풍 전망으로는 찬 대륙고기압의 확장으로 오늘 낮 최고기온은 평년보다 낮아 추웠고, 내일(27일)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큰 폭으로 떨어져 올 가을 들어 가장낮은 기온분포를 보이면서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일부지방에는 올 가을 첫 한파특보가 발표되었으니, 농작물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도 유의하시기 바란다.

특히 한파주의보(22시 발효) : 경기도(파주, 연천, 포천, 가평), 강원도(철원) 등이다.

그러나, 내일 오후부터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비교적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빠르게 상승하여 한파지속시간은 짧겠고, 모레(28일) 아침에는 일시적으로 평년보다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현재,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있고, 그 밖의 지방에도 강하게 불고 있으며, 오늘까지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현재, 경기앞바다와 남해앞바다를 제외한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고 있으니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내일까지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18시 발효 : 동해남부전해상, 남해동부먼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