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동구, 추석 맞아 장애 어르신들께 ‘코미디 쇼’로 웃음 선물

강동구, 추석 맞아 장애 어르신들께 ‘코미디 쇼’로 웃음 선물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09.11 11: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모처럼 가족, 친척이 모여 정을 나누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지만, 고향에 가지 못하거나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은 평소보다 더 적적함을 느끼기 쉽다.

강동구가 추석을 맞아 (사)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강동지회 주관으로, 장애 어르신들을 위한 ‘추석맞이 효사랑 한마당! 추억의 코미디 쇼’를 연다고 밝혔다. 공연은 오는 12일 강동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4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소외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어린 시절 즐겨보던 코미디 쇼를 통해 한바탕 웃고, 이웃과 함께 즐겁게 추석을 맞이하도록 돕는 이번 공연은 201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6회를 맞았다. 코미디언 이정표 씨의 사회로 추억의 배삼룡 재현 코미디 쇼, 품바 공연, 김연자·태진아 등 인기가수 무대 등으로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소외계층 어르신들이 이번 코미디 쇼를 통해 공동체 일원으로서 유대감과 지역사회 정을 느끼고 외롭지 않게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기 바란다”며 “지역 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이러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은 선착순 무료 입장이다.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 장애인복지과(☎02-3425-5725) 또는 (사)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강동지회(☎02-471-3517)로 하면 된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