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청 신청사, 광교 이전 사업 재개... 재정수입 나아져

경기도청 신청사, 광교 이전 사업 재개... 재정수입 나아져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11.08 18: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경기도가 그동안 중단됐던 경기도 신청사 이전 절차를 재개하기로 함에 따라 신청사 이전 문제를 두고 빚었던 광교신도지 주민들과의 갈등이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됐다.
김동근 경기도 기획조정실장은 8일 2013년도 예산안 관련 기자회견을 가진 자리에서 중단됐던 광교신도시 경기도 신청사 설계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이날 준비한 발표문을 통해 “올해를 마무리하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한 결과 170억 원 정도의 잔액이 발생해 당초 우려했던 세수감소로 인한 감액추경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결과를 얻었다”라며 “신청사 설계 작업은 오늘부터 즉시 재개되며, 이후 예정된 신청사 이전 작업은 계획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도는 지난 4월 재정악화로 경기도청 신청사 건립을 당분간 보류한다고 밝힌 바 있다.
도 관계자는 “지난 1분기에는 재정수입이 3천억 원이나 감소해 기존 사업도 축소해야 할 상황이었다”라며 “다행히도 재정 수입이 나아지고 있어 사업 재개를 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경기도 신청사 설계비는 98억1천5백만 원의 예산이 소요된다. 당초 2013년 7월말 완료 계획이었으나, 그동안 중단 사태를 맞은 만큼 2013년 말 정도 완료될 것으로 도는 전망했다.
한편, 김 문수 경기도지사는 지난 10월 19일 있었던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감액 추경을 하지 않을 경우 신청사 이전사업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힌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