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작구. ‘메머드급 관광호텔 들어선다’

동작구. ‘메머드급 관광호텔 들어선다’

  • 기자명 임재강 기자
  • 입력 2012.11.08 15: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말 착공, 2014년 하반기 완공 전망, 동작구 지역경제활성화 획기적 보탬될 듯

조감도
[서울시정일보 임재강기자] 그동안 번듯한 호텔이 없던 동작구에 대규모 숙박시설을 갖춘 특급 관광호텔이 들어설 전망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동작구 신대방동 구 중외제약 부지가 특급 관광 숙박시설로 새롭게 태어나기 때문이다.

구는(구청장 문충실)는 (주)퍼스티지개발전문자기관리 부동산투자회사가 요청한 관광호텔 지난 5일 건축허가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관광호텔 및 업무시설 건립이 디지털산업단지를 방문하는 외국 바이어들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동시에 산업활동 지원과 지역경제활성화가 기대된다.
관광호텔은 동작구 신대방동 698번지 일대에 지하 4층 지상 19층, 특급 관공호텔 304실과 오피스텔 160실 규모로 올해 11월말 착공, 오는 2014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추진될 전망이다.

건물은 구로디지털단지에서 시흥대로를 통해 동작구로 진입하는 초입에 위치해 동작구 첫 건물로써의 상징성을 갖춘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또한 수직선을 강조한 현대 스타일의 외판디자인을 통해 동작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적 건물로써 손색이 없다.

건물 외부는 소공원과 공공용지 등의 풍부한 녹지와 여유로운 개방공간이 있어 주민들의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내부는 로비와 라운지, 레스토랑, 스카이카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고급스러운 호텔이미지를 풍기는 장점을 갖고 있다.

문 구청장은 “2013년 착공예정인 신안산선과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이 인접하고 국내 대형 산업단지인 구로・가산 디지털산업단지와 업무중심지역인 신도림, 영등포역까지 도심 접근성이 커 국내・외 관광객이 즐겨찾는 서울 서남권을 대표하는 관광호텔로 부상할 전망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