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 속의 동대문 패션허브를 꿈꾸다...「동대문 패션비즈센터」개소

세계 속의 동대문 패션허브를 꿈꾸다...「동대문 패션비즈센터」개소

  • 기자명 임재강 기자
  • 입력 2012.10.30 10: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 패션비즈센터」
[서울시정일보 임재강기자] 우리나라 패션 중심지인 동대문 지역에 기획․디자인, 패턴, 봉제 등 의류제조의 전 단계별 업체가 입주하는 완결형 의류생산단지인「동대문 패션비즈센터」(이하 ‘센터’)가 10.29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50개 이상의 의류생산업체 뿐만 아니라 지원시설이 입주한 이 센터는 업체 및 지원기관 간 유기적인 협업․네트워킹 등을 통하여 시너지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센터는 저렴한 임대료로 영세업체들의 입주기회를 높인 가운데, 기획․디자인, 패턴, 봉제의 의류제조 단계별 업체가 집적되어 상호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으며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의류산업협회, 홍익대학교 경영연구소, 재단법인 아이패션비즈센터 등 5개 지원기관이 입주하여 봉제기술 지도, 장비 대여, 시제품 제작, 일감연결, 창업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입주업체 제품의 수주 전시회 참가․바이어 연결 지원, 취업준비생․구직자의 센터 현장투어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센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인근 지역으로 파급효과가 확산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윤상직 지식경제부 제1차관은 “의류제조업을 패션산업의 꽃을 피우는 뿌리”에 비유하며, “패션 인프라가 구비되고 잠재력이 풍부한 동대문 지역이 미래 세계패션 일번지가 되는데, 센터가 주춧돌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