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힐링투어’... 경기국제관광박람회 11월 8일 개막(입장료 무료)

‘힐링투어’... 경기국제관광박람회 11월 8일 개막(입장료 무료)

  • 기자명 임재강 기자
  • 입력 2012.10.29 10: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임재강기자]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것 중 하나는 여행을 통한 몸과 마음의 치유 ‘힐링투어(Healing Tour)’이다.

제10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가 다음달 8일부터 11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최근 여행의 화두로 떠오른 힐링투어를 컨셉으로 하여, 이와 관련된 다양한 국내외 여행상품과 관련정보를 선보일 예정으로 힐링투어 주제관에서는 생태·치유·뷰티·휴양·의료와 연관된 관광지를 소개하고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 여행사인 하나투어가 직접 참여해 일반가격 보다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관련된 상품을 판매한다.

올해는 특별이벤트로 주한 외국 대사와 부인들이 참여하는 ‘세계의상 페스티벌’도 진행된다. 이 자리는 ‘세계의상 페스티벌’에는 대한민국에 주재하고 있는 43개국 외국 대사와 부인 등 100여 명이 참가, 직접 자국 전통의상을 입고 이색 패션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개막일인 11월 8일 오후 박람회장 메인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크게 여행상품관과 전시홍보관, 교육체험여행관 등으로 운영된다.
국내 대형 여행사들이 참여하는 여행상품관에서는 관람객들이 현장에서 다양한 국내외 여행상품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특별 할인가로 여행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다수의 여행사들이 겨울방학을 겨냥해 관광과 교육, 봉사를 접목시킨 국내외 여행상품들을 출시하고 현장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30여 개국이 참여하는 전시홍보관에서는 국내외 국가별, 지역별 여행정보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명소들이 소개된다. 아시아와 유렵,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의 참가국들은 고급 여행부터 트래킹, 탐험, 크루즈, 스파, 유적탐방 등의 다채로운 여행 패턴을 소개한다.

교육체험여행관에서는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농촌관광체험관’과 하늘, 땅, 바다를 향한 모험을 주제
로 하는 ‘레저관광특별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캠핑체험관’ 등 상세한 정보를 만날 수 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경기국제관광박람회는 해마다 10만 여 명의 관람객이 찾고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gitm.or.kr)에서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