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제의 홈페이지. 직장맘들이 원하는 정보, 클릭 한 번에 해결

화제의 홈페이지. 직장맘들이 원하는 정보, 클릭 한 번에 해결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10.24 09: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직장맘지원센터 공식 홈페이지 10월 24일 오픈

직장맘지원센터 (마포구 서교동 351-28, 2층)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지자체 최초로 서울시에 문을 연 직장맘지원센터가 오는 10월 24일 홈페이지(workingmom.or.kr)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직장맘지원센터는 홈페이지 내에서 직장맘이 원하는 정보를 원스톱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과정을 단순화하여 접근성을 높이려 노력했다. 앞으로 직장맘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보육정보와 육아정보, 전문적인 지식 등 관련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노무사와 자문 변호사 등 전문가들의 상담을 손쉽게 받을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상담을 신청하면 출산 육아와 관련한 휴가 사용이나 그로인한 해고 등의 불이익을 당했을 때 복잡한 절차 없이 전문가의 질 높은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1차 온라인 상담 후 밀착지원이 필요한 경우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신청도 가능하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직장맘의 대표적인 3고충(직장, 가족관계, 개인 영역 고충) 해소를 위한 원스톱 종합상담 및 연계정보제공 등을 지도서비스와 함께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며 또한 노동권․모성보호 상담 및 분쟁해결, 직장맘 출산․육아기 법적지원 서비스, 직장맘 원스톱 종합상담 연계정보 제공, 직장맘 자녀돌봄 서비스 제공, 경력개발 및 인간관계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직장맘 커뮤니티 발굴 및 지원, 일․가족 양립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기능이다.

홈페이지는 크게 종합상담, 정보마당, 알림마당, 참여마당, 사업소개, 센터소개의 6개의 콘텐츠로 나뉘어져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