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을 밤을 수놓는 클래식과 오페라의 향연

가을 밤을 수놓는 클래식과 오페라의 향연

  • 기자명 임재강 기자
  • 입력 2012.10.16 17: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서울 꿈의숲 아트센터, 17일(수)~21일(일) 앙상블페스티벌 개최

양고운님의 연주모습
[서울시정일보 임재강기자]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서울 동북부 지역의 문화공간 꿈의숲 아트센터는 개관 3주년을 맞이하여 10월 17일(수)부터 21일(일)까지 <앙상블페스티벌>을 연다.

서울시 유스오케스트라단과 국내외 정상급 연주자들과 함께하는 이번 공연은 기타리스트 이성우, 바이올린계의 대모 김남윤, TIMF앙상블 팀 등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의 공연을 만나 볼 수 있다. 특별히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오프닝 나잇은 서울시 유스오케스트라단의 유명 오페라 수록곡 연주로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꿈의숲 아트센터는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매년 가을 <앙상블페스티벌>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꿈의숲 아트센터 홈페이지 www.dfac.or.kr 또는 2289-5401로 문의하면 된다.

앙상블 페스티벌의 첫 문을 여는 무대로, 개관 3주년을 맞은 꿈의숲 아트센터를 사랑해 준 시민들과 함께 가을밤을 클래식 음악으로 수놓을 예정이다. 경쾌한 선율과 역동성을 느낄 수 있는 헝가리 무곡과, 서곡 등 가을감성을 적시는 다양한 클래식 음악을 선사하며, 전석 무료로 관람이 가능 하다.

2009년 10월 개관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매년 색다른 페스티벌을 선보였던 꿈의숲 아트센터는 가을 밤을 오케스트라의 선율로 수놓을 <앙상블 페스티벌>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10월 18일(목)은 기타의 거장 이성우, 올리버 파르타쉬 나이니 듀오와 이성주(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가 함께하는 앙상블 공연이 펼쳐진다. 20여년 넘게 함께 공연을 해온 이성우와 올리버 파르타쉬 나이니 듀오가 보여주는 완벽한 기타호흡과 함께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의 화려한 테크닉의 바이올린 연주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10월 19일(금)에는 바이올리니스트 양고운, 첼리스트 이강호, 피아니스트 이민영이 연주 하는 서로 다른 음색의 조화를 만날 수 있다. 청중을 사로잡는 정열적이면서 완숙한 연주자 첼리스트 이강호와 피아니스트 이민영은 부부로 환상적인 호흡의 듀오 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며, 성숙함과 사랑스러움으로 우아함을 연주하는 연주자 바이올리니스트 양고운의 연주도 함께 들을 수 있다. 이날 연주할 곡들로는 다중음악의 선율을 느낄 수 있는 헨델-할보센 '파사칼리아‘와 드보르작 피아노 트리오 "Dumky" 쇼스타코비치의 음악을 선보이며, 세 악기가 빚는 아름다운 앙상블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10월 20일(토)은 한국을 대표하는 바이올리니스트 김남윤 공연이 열린다. 김남윤은 학구적이고 심도 깊은 곡 해석과 다이내믹한 연주로 국내 음악계의 정상의 자리를 지켜왔다. 이번공연에서는 가을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는 베토벤과 드뷔시의 바이올린 소나타와 생상의 론도카프리치오를 들려 줄 예정이다.

10월 21일(일)에는 팀프(TIMF) 앙상블팀이 <앙상블페스티벌>의 마지막을 장식해준다. TIMF앙상블 팀은 2001년 통영국제음악제 상주 연주단체로 처음 창단되어 신선한 레퍼토리와 장르를 초월한 현대음악, 창작곡을 골고루 연주하는 팀으로 젊고 우수한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공연에서는 스트라빈스키, 프란시스 풀랑, 브람스 곡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