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구, 발로 뛰는 홍보에 전력!

강남구, 발로 뛰는 홍보에 전력!

  • 기자명 임재강 기자
  • 입력 2012.09.05 16: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인에‘강남구’브랜드 이미지 홍보

[서울시정일보]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부산 전시 컨벤션센터(BEXCO)에서 열리는 ‘제15회 부산국제관광전’에 강남구 홍보관을 설치하고 전국순회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외 30여개국 230여개 업체 ․ 기관 ․ 단체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서 강남구는 세계 일류 수준의 강남구 의료관광을 적극 알리고, 강남명소21 ․ 관광안내지도 ․ 시티투어 등 홍보자료를 배부하여 해외 관광객 유치와 강남 브랜드 이미지 홍보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이렇게 전국 곳곳을 찾아가서 강남을 알릴 수 있는 것은 지난해 발족한 ‘강남 전국순회홍보단’이 있기 때문인데, 마케팅, 의료관광, 시티투어 등 분야별 구의 소수정예 직원으로 구성되어 강남구의 홍보를 위해 전국의 주요 국제행사장을 누비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도 구 공보실 마케팅팀과 보건소 의료관광팀이 공동으로 강남홍보관을 운영하여 해외바이어 상담회(B2B) 참가와 해외 관광 바이어에게 2012 강남페스티벌 및 의료관광 홍보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릴 예정이다.

특히 오는 10월 개최되는 ‘강남 페스티벌’ 홍보를 위해 강남구 홍보대사이자 한류 열풍의 주역인 소녀시대와 슈퍼주니어를 내세운 홍보물을 부스 정면에 설치하고 안내문을 배부하여 축제가 세계적인 관심과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강남구는 이번‘제15회 부산국제관광전’참가에 이어 11월에 개최되는‘경기-국제관광박람회’등 각종 지역 국제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글로벌 도시 강남구의 브랜드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제14회 부산국제관광전’에서 해외바이어 상담회에 참가하여 중국 8개 여행사의 바이어를 대상으로 강남명소 등 글로벌 도시 강남의 매력을 집중 홍보하였고,

‘전주-한국음식관광축제’에서는 유일하게 음식이 아닌 브랜드 홍보에 나서 축제에 참여한 강남구 홍보대사 장나라를 사전 섭외, 홍보부스에 초청함으로써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구 관계자는 “이제 자치구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소극적인 행정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쳐야 한다”며,“이러한 노력이 강남을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나아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