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 패션물류단지 내 특급관광호텔 입지 확정

이천 패션물류단지 내 특급관광호텔 입지 확정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9.04 13: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천명 고용창출효과, 이천시 지역발전 이끌 것

[서울시정일보]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과 호법면 일원에 조성중인 이천 패션물류단지 안에 약 307실 규모 특급호텔 건립이 가시화됐다.

도는 이천 패션물류단지내 특급호텔 조성을 추진 중인 한국패션유통물류(주)가 신청한 이천 패션물류단지계획변경(안)이 지난 8월 28일 경기도물류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이를 경기도보에 고시했다.

또한 도는 지난 6월 이천 패션물류단지 내 특급호텔 조성을 위해 경기도, 호텔투자기관 등과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계획안 변경에 따라 이천패션물류단지는 특급호텔과 함께 명품아울렛을 포함 11만3천㎡의 대규모 판매시설과 7만㎡의 지원시설, 20만3천㎡의 물류시설이 들어서게 됐으며 올해 말 완공할 계획이다. 특급호텔은 약 8만 7천㎡ 규모인 기존 명품아울렛 부지 인근 약 2만 3천㎡ 땅에 307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호텔은 주변 자연경관과 물류단지가 잘 어우러진 경관으로 조성하기 위해 주변능선을 따라 자연친화적으로 조성할 방침이라고 도는 설명했다. 또 물류단지를 찾는 중국 등 국내외 관광객을 겨냥하여 특급호텔과 연계하는 해외명품아울렛과 테마상업시설 등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김문환 경기도 항만물류과장은 “특급호텔이 조성될 경우 250여명의 고용효과가 발생한다”라며 “경기동남부 지역의 해외관광객 유치와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물류단지 전체적으로 약 4,000여명의 고용창출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