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동구, ‘PLAY! 사회적경제와 놀자!’ 행사 마련

강동구, ‘PLAY! 사회적경제와 놀자!’ 행사 마련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07.02 10: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가 오는 3일부터 5일 간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내 사회적 경제조직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한강 in 리버마켓’, ‘걷기대회’, ‘문화제’, ‘강연회’,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해 사회적경제주간의 슬로건은 “PLAY! 강동 사회적경제”로 ‘강동 사회적경제로 함께 즐기며 놀다’란 뜻이 담겨있다.

P는 ‘PLAY! 강동 사회적경제’로 사회적경제기업과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사회적경제 리버마켓(장터·먹거리·체험마당, 문화제(공연&영화상영)가 7일(토) 오전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광나루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L의 ‘LEARN! 강동 사회적경제 강연회’는 6일 오후 2시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우리도 행복해질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행복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길을 함께 모색한다.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며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주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A의 ‘ACCOMPANY! 강동 사회적경제 걷기대회’는 단합과 협동의 사회적가치를 볼 수 있는 기회이다. 리버마켓과 같이 7일(토) 오후 4시 30분 광나루 한강공원에서 진행되며, 소정의 기념품 및 경품도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Y의 ‘YES! 사회적경제 전시회’는 3일(화)부터 7일(토)까지 강동구청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동구 사회적경제의 지난 5년간의 발자취를 정리한 전시물 전시를 통해 사회적경제 인식확신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구 관계자는 “올해 주간행사가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지역주민과 공유하여 건강한 강동구 사회적경제 생활이 이루어지는 지산지소(地産地消, 지역에서 생산된 것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공동체)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 사회적경제과(☎02-3425-5820)와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02-482-1367)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