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랑구정] 미디어 길잡이 ‘중랑양원미디어센터’오는 15일 문 열어

[중랑구정] 미디어 길잡이 ‘중랑양원미디어센터’오는 15일 문 열어

  • 기자명 유지연 기자
  • 입력 2024.03.13 07:25
  • 수정 2024.03.13 10: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5일 오후 3시, 중랑양원미디어센터 개관식 개최

▲ 미디어 길잡이‘중랑양원미디어센터’오는 15일 문 연다

[서울시정일보] 오는 15일 중랑구의 미디어 허브이자 넘쳐나는 미디어 홍수 속에서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될 ‘중랑양원미디어센터’가 문을 연다.

이는 지난 21년 12월 개관한 중랑면목미디어센터에 이은 중랑구의 두 번째 미디어 공간이다.

구는 이번 양원미디어센터 개관으로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미디어센터 2개를 직영 운영하게 됐다.

중랑양원미디어센터는 전용면적 780㎡ 규모로 영화상영관과 다목적 스튜디오, 전문녹음실, 보이는 라디오 스튜디오, 북카페, 영상편집실 등을 갖췄다.

앞으로 중랑구민의 미디어 교육부터 미디어 문화 활동까지 책임질 예정이다.

특히 망우역사문화공원에 영면한 ‘노필’ 영화감독의 이름을 따 ‘시네마 노필’로 이름을 지은 52석 규모의 영화관은 중랑양원미디어센터만의 특별한 공간이다.

주민들이 더욱 몰입도 있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조성한 전용 공간으로 앞으로 각종 독립 예술영화와 고전영화 등을 상영하고 소규모 영화제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들이 자유롭고 편하게 미디어 관련 독서·회의·OTT 감상 등의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북카페 공간도 마련했다.

다목적 스튜디오는 영상이나 라이브커머스 촬영 장소로 활용할 수 있고 보이는 라디오 스튜디오에서는 유튜브, 팟캐스트 등 라이브 방송 제작이 가능하다.

영상편집실은 다양한 편집 프로그램을 구축해 이용하는 중랑구민 누구나 주체적인 미디어 창작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센터의 다양한 미디어 공간은 주민 누구나 센터 회원가입 후 대관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주민들이 미디어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브이로그 촬영 패키지, 카메라 렌즈 등 미디어 장비 대여 서비스도 제공한다.

단, 미디어 장비 대여는 연 1만원의 정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구는 이외에도 지역 초중고와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생소한 미디어 장비를 접하고 배워볼 수 있는 ‘찾아가는 미디어 버스’ 교육과 미디어 관련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1DAY 학교 연계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등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중랑양원미디어센터가 넘쳐나는 미디어 콘텐츠 속에서 구민들이 미디어를 배우고 미디어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가 될 것”이라며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미디어를 즐기고 문화 활동을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센터를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