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구정] ‘대학생 테마별 톡톡(Talk-Talk) 멘토링’ 지역 학생의 멘토가 될 동아리를 모십니다

[관악구정] ‘대학생 테마별 톡톡(Talk-Talk) 멘토링’ 지역 학생의 멘토가 될 동아리를 모십니다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4.03.07 06:50
  • 수정 2024.03.07 09: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까지 멘토 역할의 서울시 대학 동아리 8개 모집

▲ 관악구‘대학생 테마별 톡톡[Talk-Talk] 멘토링’ 지역 학생의 멘토가 될 동아리를 모십니다

[서울시정일보] 서울 관악구가 대학생 테마별 톡톡[Talk-Talk] 멘토링 사업의 멘토 역할을 할 동아리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톡톡[Talk-Talk] 멘토링은 서울시 대학교 동아리가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체 기획한 맞춤형 멘토링을 실시해, 청소년의 건전한 취미생활과 바른 인격형성을 돕는 교육 사업이다.

지난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대학 동아리 8개와 교육기관 19개, 총 388명의 멘토-멘티가 참여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특히 ▲토론, 스피치 ▲보건 ▲조향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가 참여해 멘티들에게 풍성한 내용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더욱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멘토 역할을 할 동아리 8개를 모집하며 관내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높일 수 있는 우수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모집 대상을 대학생 동아리에 한정하지 않고 대학원생 동아리까지 확대해, 질 높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발굴할 계획이다.

선정된 동아리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자원봉사활동 확인서를 제공하며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6회 이상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

톡톡 멘토링은 동아리 별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대학캠퍼스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제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대학생 테마별 톡톡 멘토링을 통해 멘토와 멘티가 정서적으로 성장하고 대인관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