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구정] 아동권리 교육 콘텐츠 만들어 초등학교 34개소 배부

[강남구정] 아동권리 교육 콘텐츠 만들어 초등학교 34개소 배부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4.03.05 06:40
  • 수정 2024.03.05 09: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아동 시설에 교육용 워크북 2천부와 관련 영상 제작·배포해 아동권리교육 활성화

▲ 강남구, 아동권리 교육 콘텐츠 만들어 초등학교 34개소 배부

[서울시정일보] 서울 강남구가 아동권리 향상을 위한 교육용 콘텐츠를 기획해 워크북 2천부와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

이 워크북을 3월부터 초등학교 34개교에 배부하고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구청 홈페이지에도 게시한다.

2022년 8월 31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강남구는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 아동의 목소리가 들리는 도시 강남’을 목표로 아동의 권리증진을 위한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구는 아동권리 교육 콘텐츠 제작 노하우가 풍부한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이번 워크북을 기획하고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과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제작했다.

워크북에는 내가 가진 아동권리 알아보기, 유엔의 아동권리협약 이해하기, 아동권리협약 직접 만들기, 상황에 맞는 아동권리 살펴보기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초등 저학년생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 그리기, 퀴즈, 주사위 놀이 등 재미있는 요소로 구성했다.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관내 초등학교 34개소에 우선적으로 수요 조사를 실시해 희망 학교에 교재를 배부할 계획이다.

이후 남은 교구가 있는 경우 청소년·아동 복지 시설 21개소에도 배포해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누구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청 홈페이지’소통참여’아동친화 게시판에서 워크북 교재를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워크북 안에 QR코드를 스캔하면 영상을 통해 교재 활용법을 자세하게 알 수 있다.

조성명 구청장은 “모든 아동이 권리를 가진 귀한 존재라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개발·기획했다”며 “앞으로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보장하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