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동작구에서 혼인신고 했어요...신혼부부 대상 사진 무료인화 서비스

[구정포커스] 동작구에서 혼인신고 했어요...신혼부부 대상 사진 무료인화 서비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4.02.27 08:54
  • 수정 2024.02.27 1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인신고를 위해 구청을 방문하는 신혼부부를 위한 포토존 운영 및 기념사진 무료 즉석 인화

▲ 동작구에서 혼인신고 했어요 신혼부부 대상 사진 무료인화 서비스

[서울시정일보] 서울 동작구는 혼인신고를 위해 구청을 방문하는 신혼부부들에게 포토존을 활용한 기념사진 무료 인화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혼인신고를 하는 특별한 날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해 결혼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구청 1층 민원여권과에 설치된 혼인신고 포토존은 화려한 꽃 장식으로 꾸미고 “좋은날 우리, 동작구에서”라는 축하 문구를 LED 조명으로 제작해 조성됐다.

포토존에서 기념사진 촬영 후 포토 프린터를 이용해 즉석에서 사진을 무료로 인화해준다.

특히 구는 노후화된 포토존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끔 밝고 사랑스러운 공간으로 개선하고 셀프 촬영 삼각대, 부케, 화환, 피켓 등 촬영소품도 함께 비치해 기념촬영에 대한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사진 무료 인화 서비스 운영은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과 함께 신혼부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신혼부부는 구청에서 혼인신고 시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구 SNS를 팔로우한 후, 본인의 SNS에 동작구청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게시하면 된다.

한편 구는 민원실 내 일대일 안내 도우미 배치, 장애인 등 민원취약계층 전담 창구, 외국인 통역 서비스 운영 등으로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수요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박일하 구청장은 “혼인신고 포토존 및 무료 사진 인화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고자 하는 신혼부부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소통·공감하는 행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