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마포구, 청년 취업에 날개 달아…응시료 지원부터 정장 대여까지

[구정포커스] 마포구, 청년 취업에 날개 달아…응시료 지원부터 정장 대여까지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4.02.23 08:04
  • 수정 2024.02.23 09: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접 정장 무상 대여…연간 최대 3회, 면접일 최소 7일 전까지 신청

▲ 마포구, 청년 취업에 날개 단다…응시료 지원부터 정장 대여까지

[서울시정일보] 서울 마포구가 사회로 나아갈 구직 청년을 위한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청년들은 바늘구멍 같은 취업 문을 통과하기 위해 토익을 비롯한 각종 어학 시험뿐 아니라 면접 준비에도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시작하지 않은 청년들에게 취업 준비 비용은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이에 구는 청년들의 능력 개발과 구직활동 촉진을 위해 2월부터 청년 취업 준비 비용을 지원하고 면접 정장 무상 대여 서비스를 펼친다.

지역 내 19~34세 청년 중 취업을 위해 올해 1월 1일 이후 실시한 자격시험에 응시한 청년은 응시료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분야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어학 시험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공인자격증 시험 등이다.

청년 취업 준비 비용 지원사업에는 면접을 위한 헤어·메이크업 비용도 포함된다.

지원은 생애 1회, 최대 10만원까지 가능하고 신청은 올해 12월 10일까지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마포구 청년이면 면접에 필수적인 정장도 무상으로 대여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마포구는 정장 무상 대여를 위해 맞춤 정장 기업인 J·JINHOMME 공덕점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구직 청년은 본인에게 맞는 면접 정장을 2박 3일간 대여할 수 있으며 연간 최대 3회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정장 구비를 위해 면접일 최소 7일 전까지 신청해야 한다.

면접 정장 무상 대여 신청 기간은 12월 19일까지로 월별 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신규 신청자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사업 신청 희망자는 마포구 고용협력과 전자우편으로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박강수 구청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구직활동을 하는 데 따르는 경제적 부담을 덜고 스스로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며 “마포구는 사회 진출을 앞둔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