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허훈 서울시의원, 양천도서관 환경개선에 1억원 확보

[지금 의회는] 허훈 서울시의원, 양천도서관 환경개선에 1억원 확보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4.02.21 08:12
  • 수정 2024.02.21 09: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도서관 공간 재구조화 및 시설 리모델링 예산으로 9,948만원 마련

▲ 허훈 서울시의원, 양천도서관 환경개선에 1억원

[서울시정일보] 양천도서관이 공간 재구조화 및 환경개선을 통해 양천구 주민들의 문화공간이자 평생교육의 장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의회 허훈 의원은 21일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양천도서관 환경개선사업비로 약 1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목동에 위치한 양천도서관은 연 이용 인원이 110만명에 육박할 정도로 서울시교육청 도서관 중 최상위 이용률을 자랑하고 있지만 1990년 준공 이후 30년이 경과한 탓에 건물 노후화가 심각한 상황이었다.

허 의원은 등원 이후, 서울시교육청과의 정기적 정책협의에 국민의힘 정무부대표로 참석하며 줄곧 양천도서관 노후시설 개선의 시급성을 강조해왔다.

덕분에 작년에만 총 20억 6천여만원의 예산 투입되어 도서관 화장실 전면 개선, 노후 냉난방기 교체, 주차장 및 조경 개선, 옥상 구조 보강, 서가 교체, 식당 및 편의·문화시설 확충 등 한 차례 대대적인 개선이 이루어진 바 있다.

이번에 새로 확보되는 예산 1억여원은 도서관 이용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3층 외부공간인 하늘정원 공간 재구조화에 5,500만원, 신속한 주차 민원 응대 및 쾌적한 주차장 관리를 위한 주차관리실 개선공사에 2천만원, 평생학습 강의실 내 노후책상 및 의자 교체 등 강의실 환경개선과 열람실 노후 좌석발급기 교체에 2,448만원 등 시설 전반의 리모델링에 사용된다.

부분적인 개선이라 주민들이 우려하는 도서관 휴관은 하지 않을 예정이다.

허 의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이어진 환경개선 공사가 마무리되면 서울시교육청 도서관 중 최상위 이용률을 자랑하는 양천도서관의 위상에 걸맞는 양질의 학습 환경과 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천도서관이 시민에게 활짝 열린 지역문화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서울시교육청과 추가 예산 확보 등을 긴밀히 협의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