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정] 경제자유구역. ‘100만 자족도시’기틀 마련

[파주시정] 경제자유구역. ‘100만 자족도시’기틀 마련

  • 기자명 함승현 기자
  • 입력 2024.02.16 08:56
  • 수정 2024.02.16 09: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자유구역 기본구상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파주시,‘100만 자족도시’기틀 마련

[서울시정일보] 경기도 파주시가 15일 ’100만 자족도시‘ 실현의 핵심 전략 중 하나인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기본구상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김경일 파주시장, 부시장 및 관련 실·국·소·본부·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 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투자유치 전략 수립 용역‘에 대한 추진 방향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면 외국인 투자기업과 국내 복귀 기업에 대한 세제 혜택 등 각종 특전이 제공되어 기업입주 여건이 개선된다.

이를 통해 핵심 기업이 유치되면,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어 젊고 활력있는 파주시로 도약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국제학교, 체육시설 등의 설치도 가능해 파주가 50만 대도시를 넘어 ’100만 자족도시‘로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용역은 경제자유구역 지정 목적 달성을 위해 ▲경제자유구역 지정 전략과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하는 연구용역으로 기본구상 수립, 핵심 전략산업 도출, 혁신생태계 조성 방안 등을 마련하고 국내외 주요 기업의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해 올해는 경기도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파주시는 지난해 12월 연구용역 착수와 함께 엘지디스플레이 등 파주시 관내 주요 기업이 참여한 ’기업인 간담회‘를 통해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시작을 알렸으며 올해는 기본구상 수립, 기업 유치 활동 전개, 행사 개최를 통한 시민공감대 형성 등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경일 시장은 “우리 파주는 엘지디스플레이, 운정신도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A노선, 서해선 운정역 연장 등을 통해 접경지역이라는 특수성에도 불구하고 50만 대도시가 됐다”며 “이제는 파주시가 지닌 경쟁력과 잠재력을 키워, 100만 자족도시의 시작인 경제자유구역이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