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국가보훈부, "6월 호국보훈의 달 포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사회] 국가보훈부, "6월 호국보훈의 달 포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 기자명 박남수 기자
  • 입력 2024.02.01 16: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가보훈부 제공)
 (사진=국가보훈부 제공)

[서울시정일보 박남수 기자]   국가보훈부는 ‘2024년 호국보훈의 달’ 포상 대상자 신청 접수를 2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호국보훈의 달 포상' 은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타의 모범이 된 국가보훈대상자와 국가유공자 예우 증진 등에 노력한 대외 유공인사를 발굴해 포상하는 것으로, 국가보훈부는 매년 6월 포상을 하고 있다.

올해는 총 474명에게 정부포상, 국가보훈부 장관 표창(감사패), 각부 장관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중 정부포상은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23명과 대외 유공 인사 10명 등 33명으로 국민훈장과 국민포장, 대통령 및 국무총리 표창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포상 신청은 2월 29일까지 가까운 지방 보훈 관서에 직접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포상 종류별 수공 기간과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국가보훈부 홈페이지 알림 소식 ‘공지사항’에 게시된 ‘2024년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등 포상계획’을 참고하면 된다.

포상 대상자는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와 공개검증 등을 거쳐 결정된다. 공개검증은 정부포상 후보자의 주요 공적을 국가보훈부 홈페이지와 대한민국 상훈 홈페이지 등에서 15일 이상 이뤄진다.

이러한 절차를 통해 포상 대상자가 확정되면, 6월 호국보훈의 달에 국가보훈부와 지방 보훈관서 주관으로 포상식을 통해 포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