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과일, 더 좋아하게 됐어요"...'얘들아 과일먹자' 사업, 만족도 향상

[서울시정] "과일, 더 좋아하게 됐어요"...'얘들아 과일먹자' 사업, 만족도 향상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4.01.26 12: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올해 2월까지 과일공급 지속, 오는 3월 ’24년 참여기관 모집 등 약자와 동행 강화

▲ ‘얘들아 과일 먹자' 사업에서 제공하는 과일   / 서울시 제공
▲ ‘얘들아 과일 먹자' 사업에서 제공하는 과일   / 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서울시 ‘얘들아 과일먹자’ 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중심으로 월 1회 영양교육, 주 2회 과일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민・관 협력사업이다.

지난 한 해 동안 서울시 ‘얘들아 과일먹자’ 사업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240개소 내 아동 7,000명에게 제철 과일공급과 식품안전‧영양교육을 지원했다.

참여 아동의 70%는 ‘예전보다 과일을 더 좋아하게 됐다' 며 긍정적인 식생활 태도 형성에 효과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

아이들의 변화를 지켜보는 학부모와 지역아동센터 담당자의 만족도도 높았다.

사업 참여 아동 학부모의 92.4%, 지역아동센터 담당자의 98%가 ’23년부터 연장된 과일 공급 기간에 대해 ‘(매우)만족한다’고 답했다. 

서울시는 겨울방학 기간인 2월까지 과일을 지원하고, 오는 3월에 올해 ‘얘들아 과일 먹자 사업’ 참여 기관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태희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취약계층 아이들의 ‘영양과의 동행’을 위해 제철과일을 제공해 영양 불균형을 완화하고, 식품안전‧영양교육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지원하겠다.” 며 “앞으로 ‘얘들아 과일 먹자’ 같은 민‧관 협력사업을 확대해 더 많은 아이가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약자와의 동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