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파구정] 송파구의 설마중…‘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문 활짝

[송파구정] 송파구의 설마중…‘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문 활짝

  • 기자명 구영서 기자
  • 입력 2024.01.25 07:35
  • 수정 2024.01.25 09: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일~2일 구청 앞 150m 규모 19개 부스서 지역특산물 220여 종 선보여

▲ 송파구의 설마중…‘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문 활짝

[서울시정일보] 서울 송파구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2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구청 앞에서 ‘설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알렸다.

구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질 좋은 지역특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를 활짝 연다.

지역 농가에는 홍보와 판로지원으로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주민에게는 유통단계를 축소해 저렴하고 우수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장터는 해를 거듭하면서 제품의 품질과 가격에 만족한 고정 손님의 입소문을 타고 지역주민들 사이에서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올 설에는 총 19개 시군이 지역별 특색있는 부스를 구청 앞 150m 길이 보도에 운영한다.

참여 지자체는 송파구 자매결연도시 11곳과 장터 참여를 신청한 우수 농수축산물 생산도시 8곳 등이다.

장터에서는 경쟁력 있는 다양한 지역특산물을 시중가보다 10% 이상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주요 판매제품은 잡곡, 장, 젓갈, 해조류, 꿀, 차부터 알밤, 옥수수, 각종 채소와 나물, 과일 등 신선식품에 이르기까지 총 220여 가지 품목에 이른다.

설 제수용품뿐만 아니라 명절 선물 세트까지 준비해 넉넉한 마음을 전할 선물 쇼핑에도 제격이다.

장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온누리상품권, 신용카드, 현금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서강석 구청장은 “설을 맞아 전국 팔도의 우수 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한자리에서 만나보실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며 “어려운 시기, 장터에 많이 찾아주시어 생산 농가와 가계에 모두 보탬이 되는 풍성하고 따뜻한 설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