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제] KT,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똑똑한 ‘AI링고전화' 패키지 선봬

[경제] KT,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똑똑한 ‘AI링고전화' 패키지 선봬

  • 기자명 김수진 기자
  • 입력 2024.01.24 21: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우 음성으로 가게 홍보하고, 바빠서 놓친 전화도 AI가 자동메모

KT가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똑똑한 서비스 ‘AI링고전화'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사진=KT 제공) 
KT가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똑똑한 서비스 ‘AI링고전화'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사진=KT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수진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 www.kt.com)가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똑똑한 서비스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KT의 ‘AI링고전화’는 매장으로 걸려오는 문의 전화부터 가게 홍보, 고객 관리까지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AI링고전화’를 이용하면 ▲매장 전화 연결 시 녹음된 음성으로 영업시간/장소안내/이벤트 등의 내용을 홍보할 수 있는 ‘링고비즈플러스’와 ▲바쁜 시간 걸려온 전화를 대신 받고 놓친 전화는 메모해주는 ‘AI 통화비서 라이트’ 서비스를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AI링고전화’ 패키지는 매월 30분 무료 통화 혜택을 포함해 월 14,300원(VAT포함, 3년 약정 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입 시 첫 달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은 KT 매장 또는 공식 홈페이지 KT닷컴(shop.kt.com),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T ‘AI링고전화’는 셀프 TTS (문자->음성변환) 기술을 통해 소상공인이 원하는 내용을 음성 통화 연결음으로 직접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최초 가입 시 실제 성우가 녹음하는 유료 상품을 음원 3개까지 무료로 제공해 소상공인 업종과 니즈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KT Customer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AI링고전화가 바쁜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성공을 위해 필요한 상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