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박춘선 서울시의원, 강일생태육교 올해 상반기 미관개선사업 완료 예정

[지금 의회는] 박춘선 서울시의원, 강일생태육교 올해 상반기 미관개선사업 완료 예정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4.01.22 13:58
  • 수정 2024.01.22 17: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일2택지개발사업지구내 생태육교 노후화에 따른 보수·보강 및 미관개선 추진

▲ 박춘선 시의원, 강일생태육교 올해 상반기 미관개선사업 완료 예정

[서울시정일보] ‘현장 속으로 시민 곁으로’,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박춘선 의원 이 19일 강일2택지개발사업지구내 생태육교 미관개선사업과 관련한 관계 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SH서울주택도시공사 기반시설부와 강동구 도로과, 푸른도시과가 함께 했으며 사업 진행과 앞으로의 계획을 점검했다.

강일2택지개발사업지구 생태육교는 그간 구조물 노후화에 따른 안전성 문제 및 상부에 식재된 나무들의 경관 부조화 문제가 지역주민들에 의해 꾸준히 제기되어 왔었다.

박춘선 의원은 지난 ‘23년부터 꾸준하게 강일생태육교 현장을 둘러보며 주민 요구사항을 전달하기 위해 관계자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가져왔다.

이러한 적극적인 활동의 성과로 SH서울주택도시공사와 강동구청은 상호협력하에 ’23년 3월부터 6월에 걸쳐 정밀안점점검용역을 시행하고 현재는 보수·보강 실시설계용역 준공을 앞두고 있다.

박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강동구와 SH서울주택도시공사가 협력해 보수·보강 실시설계용역이 완료되는대로 디자인안에 대한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올 상반기내에 사업을 완료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올 상반기안에 미관개선 완료에 대한 기대감을 밝히며 “관계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이 사업추진의 중요한 동력이 됐다”며 SH서울주택공사와 강동구청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전주혜 국회의원, 문현섭 구의원과 함께 한 팀을 이루어 지역 문제를 세밀하게 살피며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박춘선 의원은 “사업의 출발이 주민들의 요구에 의해 시작된 만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개선안으로 정비가 추진되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