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국민의힘 서울특별시의회-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류 협력 간담회 개최

[지금 의회는] 국민의힘 서울특별시의회-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류 협력 간담회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4.01.10 12:22
  • 수정 2024.01.10 17: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섭단체 지원근거 마련에 따른 지방의회 간 협력모델 정립을 위한 연속 간담회 개최키로

▲ 국민의힘 서울특별시의회-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류 협력 간담회 개최

[서울시정일보]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은 9일 오후 3시 30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국민의힘과 교섭단체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단은 최호정 대표의원과 허훈 정무부대표, 서상열 의안부대표, 박상혁 기획부대표, 서호연 권역부대표, 옥재은 대변인이 참석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단에서는 현기종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황국 부의장, 강하영 부대표, 원화자 부대표, 강상수 정책위의장, 장충룡 의원, 강경문 의원, 양용만 의원이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실을 방문했다.

이날 간담회는 두 광역의회 교섭단체의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지방의회 위상에 대한 공동 대응과 정책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기초의회가 없어지고 기초단체장은 임명제로 바뀐 제주특별자치도만의 자치분권 경험을 공유하면서 지방자치와 지방의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향후 교섭단체 차원의 기조 교류 및 자치단체 간의 업무협의를 위해 연속 간담회를 갖기로 했다.

또, 2024 총선을 대비해 서울과 제주에서 국민의힘이 압승하도록 상호 협력을 다짐하기도 했다.

현기종 대표의원은 “서울과 제주는 문화·관광 공통의 현안들을 마주하고 있어 공동의 대응과 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양 교섭단체가 지방자치 시대를 이끄는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호정 대표의원은 “최근 지방의회는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교섭단체 법적 지원의 근거가 마련되면서 새로운 분기점을 맞이했다”며 “지방의회 위상이 강화된 후 맞는 신년에 함께 교섭단체 운영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나누게 되어 뜻 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