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동시정] 2024년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 초매식 행사 개최

[안동시정] 2024년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 초매식 행사 개최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4.01.05 10:20
  • 수정 2024.01.06 10: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년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장(場

2024년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 초매식 행사 개최(사진=안동시청 제공)
2024년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 초매식 행사 개최(사진=안동시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은 2024년 1월 4일오전 7시 30분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에서 2024년 첫 경매의 시작을 알리고 풍년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초매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 전 직원 및 유통 종사자들의 다짐과 농업인 출하주에 대한 감사의 자리인 만큼 이날 권기창 안동시장, 권태형 안동농협조합장, 탁호균 안동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강두진 안동사과발전협의회장, 출하자, 중도매인, 유통관계 종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초매식 행사는 개회선언과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소개 △시상 및 감사패 전달 △내빈 인사말 △시루떡 절단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권태형 조합장은 인사말에서“작년 한 해도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을 믿고 전속 출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대한민국 사과유통의 중심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출하주 및 유통종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 농산물, 안동사과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이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부탁한다”며 출하자, 중도매인, 유통관계 종사자 등을 격려했다.

아울러 우리시는 농업의 대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신품종 사과‘감로’생산전문단지 조성, 대도시 홍보 활동 강화로 안동 사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 꼭지 있는 사과 유통 등 다양한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하면서, 새해부터는 더욱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농작물 재해보험 농가 자부담 경감(당초15% → 변경10%) 농기계 종합보험지원 비율 상향(당초50% → 변경70%), 일손 부족에 따른 외국인 근로자 확대 도입 등 지원을 강화해 안동 농업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