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 장가계 가봤소? - 제2편-1

당신, 장가계 가봤소? - 제2편-1

  • 기자명 박용신
  • 입력 2024.01.04 11:03
  • 수정 2024.01.04 22: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봉호수와 황제의 산, 천자산

<보봉호 寶峯湖>

10.18일 (둘째 날)- [서울시정일보 장가계=박용신 기자] 어제의 천문산(天门山) 감흥을 뒤로 호텔 조식을 간단히 하고 8시30분, 일행과 보봉호수로 가기 위해 셔틀버스에 오른다.

▲ 보봉호수 유람도

보봉호수는 해발430m 위에 인공으로 조성된 산정호수라 했다. "이 사람들, 참 대단하다는 것이 관광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무슨 짓을 한 거야?" 분명 한 산자락 계곡일 터, 거길 땜 막듯 물을 가두어 거대한 호수를 만들고 뱃놀이를 시킨다? 참 대단하단 말 밖에~ (우리나라 같으면 택도 없는 소리, 환경 영향평가다 뭐다 이해 타산으로 매일 데모하다 판날 꺼다.)

▲ 검표장에서 인원 점검을 하고 셔틀버스로 이동을 한다.

보봉호수로 가는 길, 한 구비 고개 넘어, 기암괴석들이 위용을 자랑하는 산곡 길을 참 아슬아슬 셔틀버스가 곡예를 하며 잘도 달린다. 잠깐, 그런 생각이 든다. 참 사고 안 나는 것이 다행~능숙한 운전솜씨로 우리들은 뱃놀이 주차장에 부린다.  

▲ 저 계곡 안으로 셔틀버스가 달린다.
▲ 보봉호수, 유람선을 타려는 사람들이 늘어서 있다.
▲ 나는 중국에 와 이 사람들 참 한문 붓글씨 잘 쓴다는 생각을 했다. 나도 좀 붓글씨 좀 배워 둘 걸...

호수 쪽은 비교적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다. 또 줄을 서서 뱃놀이 배에 오른다. 어김없이 한국말 하는 가이드가 산 계곡에 인공으로 만들어진 호수라고 장황하게 설명을 한다.

▲ 한국말로 보봉호수를 설명해 주는 가이드.
▲ 이렇게 생긴 유람선을 타고 한 시간여 호수의 풍광을 즐긴다.
▲ 선녀바위, 두꺼비바위, 공작새 바위가 있다는데 잘 모르겠다.
▲ 유유자적 뭐, 좀 여유로운 마음이 생겼다.
▲ 호수 중간쯤 지날 때 중국 가희가 청아한 목소리로 창(唱)을 들려주고 있었다.
▲ 한 폭의 산수화처럼 제법 그럴싸 하다.

어쨋든, 경치 좋은 계곡, 산속에 호수에서 뱃놀이 배를 타고 유유히 경치를 감상하니 신선이 따로 없다. 호수 넓은 곳의 폭은 150m나 되고 물의 평균 수심이 72m나 된단다. 이곳 또한 장가계 무릉원 중 꼭 둘러봐야 하는 곳 중 하나라 했다.  

▲ 보봉호수 첫 입구에 만들어진 인공폭포, 보봉호수에 물을 끌어 폭포를 만들었다.

그러나, 어제의 천문산처럼 그런 감흥은 오지 않았고, 그 저 또 이사람들 참 대단하다는 말 밖에는~

▲ 여행지에서 먹는 것 또한 즐거움의 하나이다. 삼겹살 비빔밥으로 점심.

오전 한나절, 보봉 산정호수에서 뱃놀이를 잘도 했다. 장가계 시내, 황금성이라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식당에서 점심을 맛있게 먹고 천자산(天子山)으로 향한다.

천자산(天子山)- 하늘님의 아들산 즉, 황제의 산이란 말 ?.

▲ 천자산의 대표라할 수 있는 어필봉(御筆峰)이다. 마치 붓을 거꾸로 꽂아 놓은 형상을 하고 있어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전쟁 중, 진시황제가 하늘의 제왕을 향해 쓰던 붓을 내던졌다 하여 어필봉이란 이름이 붙여졌다.

천자(天子), 사전적 의미는 하늘의 아들이라는 뜻으로 결국 제국의 군주(君主)를 이르는 말이다. 결국 제왕의 산 이라는 말,  천문산(天门山), 천자산(天子山), 천(天)자를 써서 아마 대륙의 위대함을 강조하고 싶었을 게다.

천자산은 무릉원 서북쪽에 위치한 산으로 해발 1,250m 이며 그 면적은 67만평방km에 달한다. 계절 별, 운도,  월휘, 하일, 동설의 4대 명관을 지니고 있어 시시각각 변화가 무궁무진하다.

▲장가계 풍경구, 관람을 위해서는 이 9층, 무릉원 건물에서 여권과 티켓 검사를 하고 셔틀버스로 이동을한다.
▲ 건물1층 로비에 걸려 있는 브로마이드, 실제 풍경들이 저랬다.
▲ 셔틀버스 창밖으로 천자산 풍경이 다가온다.
▲ 천자산 가는 케이블카 삭도 입구이다.

▲ 탑승 동료 모두 "와" 외마디가 신음처럼 튀어 나왔다.

우리의 강토(疆土), 금강산과 설악산은 수려(秀麗)하나 장중하지 못하고(秀而不壯), 지리산은 장중하나 수려하지(壯而不秀) 못하다고 했다. 그런데, 배 아프게도 이 천자산은 둘 다 완벽하게 갖추고 있지 않은가.

▲ 그 것 참 어떻게 저런 풍경들이~ 케이블카에서 본 풍경이다.

"빼어나게 수려하고 웅대하게 장중함" 눈 앞에 풍광에서 말을 잃는다. 잠시 어깨가 움츠러 듬. 그러나 어쩌랴~ 나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숲을 지탱하는 한 그루 나무이어야 하는 것을, 어찌 내 나라 금수강산(錦繡江山)을 사랑하지 않으랴.

케이블카에서 하차 도보 7~8분, 양옆, 산등성에 공원(하룡공원)을 조성,  오른쪽으로 "어필봉" 조금 아래 왼편 계곡 산등 기슭에 기기묘묘한 바위들의 군락, "선녀헌화"라 이름 붙혀진 바위가 보이도록  관람로를 조성해 천자산을 잘 감상도록  개발했다.

▲ 하룡공원 입구
▲ 하룡공원 표지판, "강택민(장쩌민)" 전 중국 국가주석이 휘호 글씨를 썼다. 중국이 얼마나 장가계 풍경구를 정책적으로 중요시 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 붓을 거꾸로 꽂아 놓은 형상, 저 바위 위 제법 나이가 든 소나무들이 자생한다. 어필봉이다.

▲ 이 바위들의 군락 풍경을 천대서해(天臺西海)라 한다. 마치 황제를 호위하는 천군만마(千軍萬馬)의 열병식이다. 수천 개의 봉우리가 운무에 휩싸여 바다를 이룬 듯 한 절경,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 아이러니 하게도 하룡공원내 맥도날드 햄버거 가계가 있다. 얼마전 정치적 관계로 맥도날드가 중국에서 철수했다고 했는데~

온통 기묘한 기둥 바위 들의 열병식이다.  잠깐, 숨을 고르고  기지개를 켠다.  무뎌진 신경을 다시 일깨운다.

▲ 하룡공원 아래쪽 왼편, 선녀헌화가 있는 풍경이다.
▲ 선녀가 꽃바구니를 바치는 형국, 이름를 그럴싸하게 잘도 붙였다. 원안이 선녀헌화.
▲ 천자산 신계에서 이젠 기도 안 찬다. 그저 배만 아플 뿐~

천자산(天子山) - 황제의 산.

천자산은 아마도 천상의 신선(神仙)들이 서양장기 체스(chess)를 두다 떠나간 곳이 아닐까 생각을 했다. 세월이 흘러  체스 말들에 먼지가 끼고 굳어, 건곤주 바위가 되고 나무가 자라고, 지금의 이 신계(神界)의 형상으로 남은 건 아닐까?

아쉽지만, 천자산, 황제의 산을 카메라 다 담을 수는 없었다.  

<다음은 원가계 풍경구~ 아바타 촬영지로~>

<서울시정일보 장가계 = 박용신 기자>

장가계 출장 취재에 협찬과 도움을 주신 황문권, 김삼종 대표께 감사드립니다.

블로그= 여행문학 풀잎편지 (Photo Healing Essay) (tistory.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