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유만희 서울시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4회 우수의정대상’수상

[지금 의회는] 유만희 서울시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4회 우수의정대상’수상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4.01.04 08:16
  • 수정 2024.01.04 09: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적극적 입법활동 및 정책 제안 성과 높이 평가

▲ 유만희 시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4회 우수의정대상’수상

[서울시정일보]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유만희 부위원장은 지난해 12월 27일 서울시의회에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며 12월 20일 한국언론연대 주관 ‘제2회 의정·행정대상’에 이어 잇따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의정대상’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의원의 공적을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입법, 정책대안 제시, 지역현안 해결 등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만희 의원은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서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 예산이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적절히 집행됐는지 심도 있는 검사를 진행하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재정운용의 방향을 제시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서울특별시 맨발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해 맨발 걷기 보행로 조성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보훈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국가보훈대상자가 그 공훈에 걸맞은 예우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시민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한 입법활동 성과도 인정받았다.

특히 시정질문을 통해 어린이집 폐원에 따른 대책으로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사업 확대를 제안하고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종합사회복지관 운영방향 재설정을 요구하는 등 시정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대안 제시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한편 수서역 4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장기간 고장 방치 문제, 여건 변화로 당초 지정목적을 상실한 수서·세곡 지역 일대 용도지역 및 용도지구 문제 등을 지적해 서울시로부터 시정조치를 이끌어내는 등 지역주민의 이동권 및 재산권 보호를 위해서도 맹활약한 바 있다.

유만희 의원은 “시민의 대표로서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한 결과 뜻깊은 결실을 맺게 됐다”며 “시정현안뿐만 아니라, 지역현안까지 꼼꼼히 챙기겠다는 각오로 시작했던 초심 잃지 않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