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구정] 2024 신년인사회 개최. “변화와 혁신의 강남 선포”

[강남구정] 2024 신년인사회 개최. “변화와 혁신의 강남 선포”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4.01.04 06:26
  • 수정 2024.01.04 09: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 3시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구민 등 천여명과 함께 희망 넘치는 새해 기원하고 강남 비전 제시

▲ 강남구, 2024 신년인사회 개최.“변화와 혁신의 강남 선포”

[서울시정일보] 서울 강남구가 오는 9일 오후 3시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국회의원과 시·구의원, 각계·각층 주민대표 등 1000여명과 함께 ‘2024 강남구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희망이 넘치는 새해를 기원하며 구민들에게 강남의 비전을 제시하는 신년인사회는 총 3부로 나눠 85분간 진행한다.

1부 ‘신년하례’에서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신년 연주회, 국내외 자매도시의 축하 영상과 구민의 상 수상자, 기부왕, 경찰관, 용띠 어린이, 사회복지사 등 강남을 빛낸 구민들의 새해 소망 인터뷰 영상을 상영한다.

2부 ‘희망도약’에서는 한해를 빛낸 10대 굿 뉴스와 강남구청장의 신년사 발표가 이어진다.

3부 ‘축하기원’에서는 국립국악고 관현악단이 새해의 힘찬 출발을 기원하는 공연을 선보인다.

민선 8기 강남구는 지난 1년 6개월간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을 향해 달려왔다.

그 결과 지난해 세계 최대규모의 스마트시티 박람회에서 대한민국 유일의 최우수 도시 선정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국민정책디자인 성과공유대회에서 대통령상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에서 국무총리상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에서 기초자치단체 지방행정 부문 대상 등 43개 대외기관 수상을 휩쓸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이러한 변화와 혁신을 이어가면서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선도할 강남을 만들기 위한 5대 비전을 제시한다.

신청사 건립 추진, 로봇거점도시 조성, 재건축·재개발 등 미래 강남 준비 CCTV 영상분석 고도화, 침수 예방시설 설치 등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 도시 취·창업, 중소상공인 지원 등 경제활동 지원 연령별, 계층별, 사각지대까지 누구나 행복할 수 있도록 최고의 맞춤 복지 도심 속 걷고 싶은 거리, 사람·자연·문화가 공존하는 살기 좋은 도시 조성 등을 추진한다.

조성명 구청장은 “갑진년 청룡의 해에 용기와 희망을 상징하는 용의 기운을 받아 구민 모두 뜻하신 바를 이루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며 “지난해에 이룬 변화와 혁신을 이어가 미래가 더 행복한 강남이 되도록 청룡이 웅비하듯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