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등포구정] 365일 녹색으로 물든다…정원 복합공간 ‘정원센터’ 조성

[영등포구정] 365일 녹색으로 물든다…정원 복합공간 ‘정원센터’ 조성

  • 기자명 이도훈 기자
  • 입력 2024.01.02 07:30
  • 수정 2024.01.02 09: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식물 관리, 원예 교육, 전문 도구 및 도서 대여, 마을 정원사 양성

▲ 365일 녹색으로 물든다…영등포구, 정원 복합공간 ‘정원센터’ 조성

[서울시정일보] 서울 영등포구가 영등포공원에 도심 속 정원문화를 선도할 정원 복합공간을 조성하고 구민 안전과 편의를 위해 공원 환경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1998년 조성된 영등포공원은 20여 년간 구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도심 속 휴식처이자 구 대표 공원으로 자리 잡았다.

축구장 8개 면적의 드넓은 공간에는 각종 수목, 화초들이 식재되어 있고 원형광장과 잔디광장, 운동시설, 유아숲 체험원 등 다양한 시설이 위치하고 있다.

이 가운데 구는 영등포공원을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여가와 문화생활, 정원문화을 즐길 수 있는 힐링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리사무소 1층 유휴공간에 ‘정원센터’를 조성한다.

2024년 4월 개관될 정원센터에는 약 70㎡의 규모로 공원 이용 중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커뮤니티 반려 식물 병해충 상담 등 관리 원예 교육 및 프로그램 식물 관리 도구 및 도서 대여 등의 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구는 정원센터를 통해 주민 손으로 마을 공원, 다중이용시설의 녹지와 정원을 가꾸는 ‘마을 정원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정원을 동네 곳곳에 조성해 구민에게 안식처를 제공하고 일상 속 정원문화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구는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 환경을 위해 진입광장을 새롭게 단장한다.

그간 광장 진입로에 자리 잡았던 야외 운동기구를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곳으로 이전하고 향후 이용 편의를 높이고자 휴게의자와 벤치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경관석과 자갈, 계절을 대표하는 식물로 꾸민 ‘미니 암석정원’을 조성해 구민들이 도심에서도 자연을 가까이 만날 수 있도록 한다.

최호권 구청장은 “곧 문을 열 정원센터가 다양한 정원 관련 프로그램과 ‘마을 정원사’ 양성을 통해 영등포의 정원과 녹지 문화 발전을 이끌 거점시설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원이 구민들을 위한 휴식, 문화, 여가의 공간이자 문화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공원 관리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