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포츠] 남양주FC 창단식 성료, “74만 시민시장 모두가 시민구단주”

[스포츠] 남양주FC 창단식 성료, “74만 시민시장 모두가 시민구단주”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3.12.28 16:56
  • 수정 2023.12.28 17: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FC 창단식 성료, “74만 시민시장 모두가 시민구단주”

[서울시정일보] 경기도 남양주시는 사단법인 남양주시민축구단이 28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남양주FC 창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축구단은 지난 7월 ‘남양주시 시민축구단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고 사단법인 승인이 완료되면서 구단 창단의 초석이 다져졌다.

9월에는 사무국 구성 및 감독 채용이 완료됐고 11월부터는 선수 선발 공개 테스트를 거쳐 2024년도 리그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시민축구단의 구단주인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김현택 시의장, 문한경 대표이사, 신현철 단장, 김성일 감독과 선수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축구단 창단 경과보고 업무 협약 선수단 및 유니폼 소개 단기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민축구단은 79명의 창립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자본금을 기반으로 진정한 시민구단으로 창립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16개 읍면동을 화합시키고 우수한 인재를 발굴해 남양주시의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74만 시민시장 모두가 시민구단주가 되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한경 대표이사는 “남양주시민축구단은 앞으로 지역 출신의 선수들을 발굴하고 육성해 상위 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다”며 “앞으로 투명성과 합리성을 갖춘 책임감 있는 운영을 통해 남양주시를 넘어 대한민국의 모범이 될 수 있는 축구단으로 성장시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민축구단은 2024년 2월까지 동계 전지 훈련, 선수단 구성 마무리를 거쳐 3월 K4리그에 참가하게 된다.

리그 운영 중에는 많은 시민이 즐길 수 있는 스포테인먼트 요소를 도입할 예정이며 선수단과 시민이 함께하는 봉사활동도 추진하는 등 사회적 책임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