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응우 계룡시장, 2024년 신년사...새로운 계룡시대 열겠다

이응우 계룡시장, 2024년 신년사...새로운 계룡시대 열겠다

  • 기자명 심연권 기자
  • 입력 2023.12.28 15: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응우 계룡시장    /  사진= 계룡시 제공
이응우 계룡시장    /  사진= 계룡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심연권 기자]  이응우 계룡시장이 한해를 마무리하고 2024년 신년사 인사를 전했다.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 을 만들기 위한 쉼없는 여정으로, 미래 100년을 향한 새로운 미래비전 수립과 정책 개발을 추진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의 행복을 다지는 값진 성과들을 거둔 한 해 였다면서, 시민 여러분과 각자의 위치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준 동료 직원들께 감사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새로운 도약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첨단 국방산업 클러스터를 조성, 친환경 힐링의 「빛과 꽃의 정원도시」를 조성, 다양하고 특성화된 교육으로 창의성과 인성이 조화된 인재양성, 계층별 맞춤형 복지정책으로 행복 복지 등등 새로운 성장과 더 큰 도약의 기회 새로운 계룡시대를 열어 구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다음은 2024년 신년사 원문 이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으로 가득한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힘과 행운’을 상징하고‘경의’의 대상으로 여겨졌던‘청룡’의 기운을 듬뿍 받아, 새해에는 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고 언제나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난해 우리 시는‘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을 만들기 위한 쉼없는 여정으로, 미래 100년을 향한 새로운 미래비전 수립과 정책 개발을 추진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의 행복을 다지는 값진 성과들을 거둔 한 해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시정 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열렬한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마음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한 해도 저와 500여 공직자 모두는 오직 시민 여러분만 바라보며, 새로운 도약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는 지금 나라 안팎으로 전례없는 복합적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기후 위기와 안보 불안 및 급격한 경제 침체 등으로 어려운 상황들이 지속되고 있지만, 우리 시는 희망찬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열정과 지혜를 모아 지금의 위기를 새로운 성장과 더 큰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 새로운 계룡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변화에 한 발 앞서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길을 개척한다’는 응변창신(應變創新)의 자세로 나날이 어려워지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신성장 동력 산업 육성과 살고 싶은 정주환경을 조성하여 이 어려운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올 한 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아낌없는 응원을 부탁드리며, 희망찬 새해 복(福) 많이 받으시고, 댁내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1. 1.

계 룡 시 장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