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방통위, 재난 대비 국민행동요령 제작·방송

[사회] 방통위, 재난 대비 국민행동요령 제작·방송

  • 기자명 박남수 기자
  • 입력 2023.12.23 19: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kbs.co.kr에 접속하거나 ‘KBS재난포털’을 검색

 방송통신위원회 (사진=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 (사진= 방송통신위원회)

[서울시정일보]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이상인, 이하 ‘방통위’)는 각종 재난·재해의 발생에 따라 재난유형별 국민행동요령 방송을 통해 재난 피해 최소화에 앞장서고 있다.

방통위는 올해 재난방송주관방송사인 한국방송공사(KBS)에 대한 지원 사업을 통해 「지진 피해현장 행동요령」, 「지하공간 침수 시 대피요령」, 「고층건물 화재 시 대피요령」 등 재난유형별로 행동요령 콘텐츠 37개를 제작하고 전국의 TV·라디오 방송사들과 공유하여 재난정보와 함께 약 5만회 이상 방송함으로써 국민들이 재난의 특성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아울러, 재난방송 시 수어와 영어자막도 방송하도록 하여 취약계층의 재난 대응을 적극 지원하였다.

이상인 위원장 직무대행은 “재난은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나, 실제로 재난이 일어나면 행동요령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피해를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방통위는 전국의 방송사들과 협력하여 정확하고 신속하게 재난정보와 행동요령을 방송함으로써 인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국민행동요령과 전국 주요 도로·하천 CCTV 등 재난 관련 정보는 d.kbs.co.kr에 접속하거나 ‘KBS재난포털’을 검색하여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