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 학교 통학로 안전 강화 협의체 회의 나서

[지금 의회는]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 학교 통학로 안전 강화 협의체 회의 나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12.22 09:32
  • 수정 2023.12.22 09: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통학로 안전 협의체 회의 개최…통학로 전수점검 결과 통한 대책 마련 실무 회의에 나서

▲ 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 학교 통학로 안전 강화 협의체 회의 나서

[서울시정일보]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은 15일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열린 통학로 안전 협의체 회의에 참석해 어린이 통학로 안전 강화를 위한 실태점검과 함께 실질적인 방안 마련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는 이 의원을 비롯해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 재정지원과, 서초구청 교통행정과,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지부 등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통학로 안전 협의체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합동 안전점검 결과를 통한 협조체계 구축과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올해 4월부터 실시한 강남서초 관내 초등학교 52개교의 통학로의 안전 점검 결과를 토대로 주요 개선 내용인 보행 안전 확보와 안전 시설물 설치와 관리 강화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보차도 분리, 방호울타리 설치, 어린이보호구역 지정 및 속도 제한 교통안전시설물 적정 운영 및 설치, 교통안전 표지판 상태와 노면 표시 노후화 및 반사경 설치 등이 지적됐다.

협의체는 이 의원과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강남구청,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등 관계기관 담당자와 학부모 및 지역주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교통안전 시설 개선 조치와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위한 논의와 후속 조치에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이 의원은 서울시교육청 각급학교 학생 교통환경안전 조례 제정안 마련과 함께 지역 곳곳의 어린이 통학로 안전 점검과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이 의원은 “학교마다 필요로 하는 안전시설과 교통환경이 다르고 현장 맞춤형으로 지속적인 점검과 체계적인 대책 마련이 절실하다”며 “최우선 가치인 아이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계속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