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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크리스마스, SKT 연말연시 트래픽 대비 만전

[경제] 크리스마스, SKT 연말연시 트래픽 대비 만전

  • 기자명 김수진 기자
  • 입력 2023.12.21 17:55
  • 수정 2023.12.22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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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종식/신년행사, 해맞이 명소 등 기지국 용량 증설

SKT는 12월 30일부터 1월 1일까지 3일간을 특별 소통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특별 소통 대책 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사진=SK텔레콤) 
SKT는 12월 30일부터 1월 1일까지 3일간을 특별 소통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특별 소통 대책 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사진=SK텔레콤) 

[서울시정일보 김수진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하기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SKT는 오는 30일부터 1월 1일까지 3일간을 특별 소통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특별 소통 대책 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국적으로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타종식/신년 행사 지역, 해맞이 명소, 기차역, 기타 인파 밀집 지역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또한, 1월 1일이 되는 시점에 새해인사 등으로 SNS와 메시지 전송 등이 급증할 것에 대한 트래픽을 예측하고 대비책도 마련했다.

SKT는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12월 23일 ~ 12월 25일)에도 광화문 광장 등 번화가 및 주요 축제 때 트래픽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지역별 별도 소통 대책을 세워 통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자사의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AI 솔루션 A-STAR(Access-Infra Service for Targeting & Action Recommendation)를 활용, 연말연시 및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빈틈없는 실시간 네트워크 상황 모니터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성진수 SKT 인프라서비스CT 담당(부사장) 은 “이번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 기간동안 고객들이 불편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운용에 만전을 기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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