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구청장은] 박일하 동작구청장, 올해 區의 대외 위상 높여…총 33건 수상

[우리 구청장은] 박일하 동작구청장, 올해 區의 대외 위상 높여…총 33건 수상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12.20 09:02
  • 수정 2023.12.20 09: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개발·공약이행·적극행정 등 각종 대외기관 평가에서 사업 우수성 증명

▲ 동작구, 올해 대외 위상 높였다…총 33건 수상

[서울시정일보] 서울 동작구는 올해 정부와 외부기관 평가에서 총 33건의 수상 실적을 올리며 6억 31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도시개발, 적극행정 및 혁신, 공약이행 등 다양한 대외기관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먼저 도시개발 부문에서는 대한경제신문이 주최한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도시혁신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시개발·관리 가이드라인’ 수립 및 ‘동작구형 재건축 멘토단’ 제도 도입 등을 통해 정비 사업 기간을 절반 이상으로 앞당기는 ‘동작구형 재개발·재건축’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적극행정 및 혁신 부문에서는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1위를 차지해 ‘장관상’을 받았다.

또한 행안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는 전국 243개 지자체 중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과 주민참여 활성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약이행 부문에서는 민선 8기 표어 ‘일하는 동작 새로운 변화’ 아래 7대 분야 총 108건의 공약을 추진하며 주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 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SA등급’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연달아 받았다.

이 밖에도 법무부에서 주최한 ‘범죄예방대상’ 법질서 분야에서 전국 최초로 비상벨과 폐쇄회로텔레비전을 결합한 ‘통합방범모듈’을 개발하는 등 안전한 도시 환경 조성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용으로 행안부 주관 ‘회계연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결과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행안부 장관 표창과 특별교부세 1억원을 확보하게 됐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한 해 동안 동작구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구청 전 직원이 구민과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며 “앞으로도 주민에게 힘이 되고 자부심이 되어 줄 다양하고 새로운 정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