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동구정] 1인가구지원센터, 산타클로스로 변신

[강동구정] 1인가구지원센터, 산타클로스로 변신

  • 기자명 구영서 기자
  • 입력 2023.12.19 08:15
  • 수정 2023.12.19 08: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세탁소, 홍보부스 등 수익금 150만원 모아 가장 필요한 곳에 돌려줘

▲ 강동구 1인가구지원센터, 산타클로스로 변신

[서울시정일보] 서울 강동구 1인가구지원센터가 조금 이르게 산타클로스로 변신해 센터의 취약계층 회원을 대상으로 포근한 겨울 침구세트를 선물했다.

강동구 1인가구지원센터에는 1회 1,000원씩만 내고 사용할 수 있는 코인세탁기와 건조기가 있다.

이용대상 회원들은 취약계층 증명서와 신분증으로 센터에 사전 예약 후 정해진 시간만큼 코인세탁기, 건조기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센터는 장애 및 고령 등으로 직접 이용할 수 없는 1인가구를 위해 올해 4월 천호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천사세탁지원사업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천사세탁지원사업은 거동이 불편해 센터를 이용할 수 없는 회원들을 위해 같은 금액으로 동 지사협위원, 우리동네 돌봄단, 복지통장 등으로 구성된 나눔이웃이 대상자의 집을 직접 방문해 세탁물을 수거한 후 센터에서 세탁, 건조까지 마치고 다시 집까지 전달해주는 서비스다.

이렇게 코인세탁기 수익금만 작년 한 해 547,000원이 모였고 여기에 올해 선사문화축제에서 1인가구지원센터 홍보부스를 운영하면서 얻은 수익금 955,000원을 합쳐 총 150만원 가량이 만들어졌다.

센터는 이 수익금의 알찬 쓰임새를 고민하던 중 코인세탁소에 맡겨지는 이불들의 대부분이 낡고 오래됐다는 것에 주목해 센터 회원이자 코인세탁소 이용 경험이 있는 37가구에게 포근한 새 겨울침구세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침구세트를 선물받은 한 회원은 “겨울 이불이라 부피가 꽤 크지만 전혀 무겁지도 않을뿐더러 세탁이 힘들지도 않다”며 “우리 센터는 회원들이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말하지 않아도 잘 살펴주어 섬세하게 배려받는 느낌이 든다”며 “빨리 가져가서 누워보고싶다”고 설렌 얼굴을 감추지 않았다.

김한나 1인가구지원센터장은 “센터 수익금을 다시 회원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돌려드린 것 같아 기쁘고 보람차다”며 “포근한 새 이불이 하루를 마무리하고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고 우리 센터는 앞으로도 1인가구들이 필요한 부분을 세심하게 파악해 가까이서 도움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동구 1인가구지원센터는 천호아우름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주 화~토요일 10:00~19:00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