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노량진역 일대 지역활성화를 위한 첫 발 내디뎌

[지금 의회는] 노량진역 일대 지역활성화를 위한 첫 발 내디뎌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12.18 17:43
  • 수정 2023.12.19 08: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량진역 일대 대규모 복합개발에 대응하고 노후화된 시설과 공간환경에 대한 정비사업 시행방안 및 개발 가이드라인 마련을 위한 ‘노량진역 일대 지역활성화 전략 구상’ 용역 예산 2억원 확정

▲ 노량진역 일대 지역활성화를 위한 첫 발 내디뎌

[서울시정일보] 서울시의회 이봉준 의원은 2024년 예산에 노량진역 일대 지역활성화 전략 구상 용역비 2억원이 확정 반영되어 노후화된 노량진역 일대의 지역활성화에 청신호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2014년 노량진민자역사 사업 무산 후, 구조물 노후화 및 방치에 따라 주변지역이 침체되어 개선방안 마련이 지속적으로 요구되어 왔고 노량진역 일대 기반시설 확충을 포함해 한강철교남단 지구단위계획 결정 및 향후 복합개발사업 추진 예정에 따라 지역활성화 마련이 필요하게 됐다.

이에 노량진역 일대 대규모 복합개발에 대응하고 노후화된 시설과 공간환경에 대한 정비사업 시행방안 및 개발 가이드라인 마련을 위한 ‘노량진역 일대 지역활성화 전략 구상’ 용역비 2억원이 2024년 예산에 확정 반영된 것이다.

본 용역은 노량진역을 중심으로 1㎞ 반경 이내를 대상으로 지역활성화를 위한 기본구상안을 마련할 계획으로 주요 과업 내용으로는 노량진역사 및 인근 시설물 정비사업 방안 마련 노량진로 보행 활성화 및 경관 개선방안 마련 노량진역 일대 활성화 관련 의견수렴 및 공모 추진 검토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봉준 의원은 옛 노량진 수산시장 및 수도자재관리센터 부지 등 노량진역 인근 개발에 발맞춰 노후화된 노량진역 일대에 대한 지역활성화 방안을 하루 빨리 수립할 필요가 있으며 이번 용역비 반영을 통해 그 첫발을 내딛게 된 것에 적극 환영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기대하는 최적의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용역 시행과정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것이며 후속 예산도 적기에 편성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