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박춘선 서울시의원, 지역주민과 함께 고덕강일지구 오수관로 추진 상황 점검

[지금 의회는] 박춘선 서울시의원, 지역주민과 함께 고덕강일지구 오수관로 추진 상황 점검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12.13 10:23
  • 수정 2023.12.13 11: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지역주민 설명회 개최

▲ 박춘선 시의원, 지역주민과 함께 고덕강일지구 오수관로 추진 상황 점검

[서울시정일보] 서울특별시의회 박춘선 의원은 11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고덕강일지구 오수 처리 문제와 관련한 지역주민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박춘선 의원이 주도해 마련한 서울시 물재생계획과 담당자와 지역주민이 직접 만나는 자리로 주민들은 이 자리를 통해 통합하수처리시설 설치에 대한 우려를 깔끔히 해소할 수 있었다.

강동구 고덕강일지구는 택지 재개발 사업 추진 당시 발생 오수를 한강변 기존 차집관로를 통해 탄천물재생센터로 연결해 처리하도록 계획되었었다.

그러나 고덕강일지구 입주가 시작됨에 따라 오수처리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요구됐다.

한때 고덕강일지구 오수처리는 지구 외 오수 전용관로를 설치하도록 하는 방안과 통합하수처리시설을 설치하는 방안이 함께 검토되었었다.

그러나 통합하수처리시설 설치 부지 확보 문제와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설치 반대 민원으로 오수 전용관로를 설치하는 방향으로 사업 방향이 정리됐다.

이날 물재생계획과와 지역주민의 만남을 주선한 박춘선 의원은 아파트 단지가 밀집한 고덕강일지구에 대형 정화조 설치 시 지역주민의 생활환경에 피해가 우려된다는 의견을 강력하게 전달했다.

사업 주무 부서인 물재생계획과도 이 같은 문제의식에 적극 공감하며 오수 전용관로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앞으로 지역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강동구 지역 발전을 위해 지구 외 오수 전용관로 설치에 차질이 없도록 지속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설명회를 마치며 박 의원은 “이 자리에서 지역주민 우려를 해소할 수 있었으며 물재생계획과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직접 들어 사업에 반영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의미 있다”며 한자리에 참석해 준 지역주민과 물재생계획과 담당자들에게 감사한 인사를 전했다.

또한 박 의원은 “주민의 입장에서 사업을 추진한다면, 사업 추진의 동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며 “주무 부서에서는 사업 추진의 큰 방향에 대해 주민의 공감을 이끌어냈으므로 남은 작업들을 더욱 꼼꼼히 챙겨 조속히 사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해달라”라는 당부를 더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