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동시정] 숨은 무궁화 명소 찾기 ‘내 곁에 무궁화’ 안동무궁화보존회 ‘산림청장상’수상

[안동시정] 숨은 무궁화 명소 찾기 ‘내 곁에 무궁화’ 안동무궁화보존회 ‘산림청장상’수상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2.10 19: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안동무궁화 분(盆), 분재(盆栽) 전시, 안동무궁화 축전 개최

안동무궁화보존회 '산림청장상' 수상(사진=안동시청 제공)
안동무궁화보존회 '산림청장상' 수상(사진=안동시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안동무궁화의 보존과 보급 운동을 펼치고 있는 안동무궁화보존회(회장 민홍기)가 산림청 주최 ‘숨은 무궁화 명소 찾기’ '내 곁에 무궁화' 공모에서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산림청에서는 나라꽃이지만 우리 곁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꽃 무궁화를 시민들이 생활하고 있는 가까운 곳에서 심고 가꾸어 가는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하여 격려하는 공모를 개최하였다. 전국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는 지난 11월 25일까지 접수를 마감하고 공모주제 ‘내 곁에 무궁화’에 가장 적합한 곳을 찾아 심사한바 안동무궁화보존회가 심어 가꾸고 있는 안동무궁화 동산이 산림청장상을 받게 된 것이다.

안동무궁화보존회는 2019년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안동댐 월영공원 내 3.1운동 기념비 주변에 안동무궁화 동산을 조성하였고 회원들이 매년 가지치기, 시비, 예초, 관수, 주변 환경 정리 등 정기적으로 동산 관리에 임하고 있으며, 안동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안동무궁화 분(盆), 분재(盆栽) 전시 등 안동무궁화 축전을 개최하고 있다.

안동무궁화보존회는 “‘독립 정신의 표상’인 안동무궁화에 숨어 있는 역사성을 더욱 널리 알리고 지역민들과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교육함으로써 선조들의 나라 사랑 정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안동무궁화의 보존과 보급 운동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안동무궁화보존회 회장 민홍기(010-8568-3112)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