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상현 의원, "문재인은 성역 아닌 몸통 , 의혹에 답해야"

윤상현 의원, "문재인은 성역 아닌 몸통 , 의혹에 답해야"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3.12.08 17:08
  • 수정 2023.12.08 17: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 조사대상의 몸통이므로 진실규명에 성역이 있어서는 안됨.

 윤상현 의원 
 윤상현 의원 

[ 서울시정일보 / 김동길 대기자]  감사원이 해양수산부 공무원 이대준씨 서해 피살사건 감사 결과를 지난 7일 발표했다 .

윤상현 의원 (국민의힘) 은 '문재인 정부 청와대 국가안보실과 통일부 , 해양경찰청, 국방부' 등은 이대준씨가 북한 해역에서 생존해 북한 선박에 발견됐다.는 것을 알고서도 그를 구하기 위한 시도조차 하지 않았고, 이대준씨가 생사의 위험에 놓인 것을 알면서도 사태를 방관해 국민의 생명보호 의무를 내팽개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윤상현 의원은 본인의 페이스북에서 '문 정부의 안보실은 이대준씨가 북한 해역에서 발견됐다 는 합참의 보고를 받고도 최초 상황 평가회의를 열지 않고 당일 정상퇴근 했다. 국방부는 국제상선공통망 등을 통해 북한에 이대준씨 구조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대북 통지문도 발송하지 않았다. 통일부 담당 국장은 국정원으로부터 이대준씨가 북측 해역에 있다는 소식을 전달 받았지만 장차관에 보고도 없이 퇴근했다. 총체적인 직무유기 라고 맹 비판했다 .

이여 사후 대처 역시 천인공노할 수준으로  이대준씨의 사망을 첩보로 확인한 문재인 정부는 일사불란하게 사건 은폐에 나섰다. 며 서훈실장 주재로 열린 관계장관회의에서 사건에 대한 보안 유지 지침이 내려졌고 국방부는 합참에 비밀자료 삭제를 지시했다 . 통일부는 사건 인지 시점을 이인영 장관이 관계장관 회의에 참석한 이후로 조작했으며 안보실과 국방부는 자진 월북 가능성이 높다는 결론을 정해놓고 합참과 정보기관이 그에 맞는 분석 보고서를 만들게 했다 .

윤 의원은 "상상을 초월한 국기 문란 행위이며 국가 존재의 이유를 포기한 악행이다"며 "총체적 진실에 접근하기 위한 진실규명이 필요하다"고 했다.

윤 의원은 문재인 전 대통령이 어떻게 관여했는지 밝혀야 한다.며. 문 전 대통령이 이대준씨 피살 3 시간 만에 유엔총회에서 종전선언 연설을 한 것도 북한에게 종전선언이라는 선물을 주기 위해 생사의 위기에 놓인 우리 국민을 외면한 것은 아닌지 밝혀야 한다 고 했다.

또한 문재인 전 대통령은 사건 발생 뒤 유족에게 “ 진실을 밝혀내도록 직접 챙기겠다 ” 고 했지만 감사원이 서면조사를 요구하자 “ 대단히 무례한 짓 ” 이라며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였다, 윤 의원은 최종 책임자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다.라며  조사대상의 몸통이므로 진실규명에 성역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했다.

 

우리 당 지도부에 고합니다 .

2019 년 11 월 , 귀순의향을 밝힌 탈북어민을 강제로 북송한 사건에 이어 2020 년 9 월에 발생한 서해공무원 피살사건은 자신들의 정치 권력을 위해 소중한 인명을 악용한 악행이자 국기문란 행위입니다 . 지난 정부가 사건을 조직적으로 은폐하고 왜곡한 사실이 드러난 만큼 국정조사 , 특별검사와 같은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해 진실규명에 나서야 합니다 . 국정의 최고 책임자인 문재인 전 대통령이 당시 어떤 보고를 받고 지시를 내렸는지 국민 앞에 소상히 밝혀야 합니다.

자유와 인권의 보편적 가치를 지향하는 집권 여당으로서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인권의 무게를 달리하는 문재인 정부의 악행을 단죄해야 할 것입니다.

국민의힘 국회의원 윤상현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