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구청장은] 관악구 박준희 구청장. “언제나 활짝 열려있는 관악청을 찾아주세요”

[우리 구청장은] 관악구 박준희 구청장. “언제나 활짝 열려있는 관악청을 찾아주세요”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1.30 08:40
  • 수정 2023.11.30 09: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장과 주민의 행복한 소통,‘이동 관악청’성료

▲ “언제나 활짝 열려있는 관악청을 찾아주세요”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구민 여러분들의 건강을 위해 내년 봄까지 황톳길, 황토마당 5개소와 맨발로 걷기 좋은 길 5개소를 조성한다” 지난 11월 7일 관악구 난향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이동 관악청’에 참석한 박준희 구청장이 주민들의 황톳길 조성 요청에 답했다.

구는 박준희 관악구청장의 민선 7기 첫 취임과 동시에 문을 연 ‘관악청’을 통해 구정의 핵심가치인 ‘소통, 협치’를 실천하고 있다.

관악청은 매주 목요일마다 구청에서 열리는 소통의 장으로 박 구청장은 이곳에서 직접 주민들을 만나며 건의사항과 민원을 챙기고 있다.

이와 함께 구는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구청에 찾아오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현장 중심의 ‘이동 관악청’을 운영, 학교·경로당·동 주민센터를 찾아가며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지난 11월 1일 미성동을 시작으로 11월 22일 은천동까지, 관내 21개 전체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주민을 만나 대화하고 구정 주요현황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그 결과 약 2,300여명의 많은 주민이 ‘이동 관악청’에 참여해 250건의 민원 또는 정책을 제안하는 등 열띤 호응을 보냈다.

주민 건의 사항 중 가장 많은 주제는 겨울철을 대비한 ‘도로열선 설치’에 대한 것이었다.

도로열선을 설치하면 겨울철 폭설에도 초동대처가 가능해 안전사고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에 구는 우선순위에 따라 대상지를 선정하고 연말까지 은천동 두산아파트 옆 골목길 난곡동 법원단지길 일대 등에 열선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미설치 구간에는 각종 장비를 활용한 꼼꼼한 제설 대응체계를 구축, 안전한 겨울나기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외에도 구는 ‘이동 관악청’에서 접수된 모든 건의사항을 관련 부서로 이관해 처리를 요청하고 해당 부서는 신속하게 처리결과를 주민에게 전달했다.

특히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법령, 예산 등의 사유를 충분히 설명하며 건의자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구는 27일 기준 접수된 250건의 건의사항 중180건을 처리했으며 장기 검토가 필요한 정책제안은 향후 구정에 반영해 소통과 협치의 행정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내가 뽑아 놓은 구청장은 언제든지 만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관악구청 1층에 언제나 활짝 열려 있는 관악청을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며 “이청득심의 마음가짐으로 주민여러분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주민이 행복한 관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