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파구정] 젊은 도시 송파구, 청년 취·창업 멘토링 플랫폼 시작

[송파구정] 젊은 도시 송파구, 청년 취·창업 멘토링 플랫폼 시작

  • 기자명 구영서 기자
  • 입력 2023.11.29 08:43
  • 수정 2023.11.29 09: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청년네트워크 청년들을 위한 취·창업 멘토링 서비스 제공

▲ 젊은 도시 송파구, 청년 취·창업 멘토링 플랫폼 시작

[서울시정일보 구영서 기자] 서운 송파구가 관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송파 취·창업 멘토링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다.

송파구 평균연령은 42.6세로 서울시 평균 44세와 비교해 1.4세 어리다.

또, 송파구의 청년인구는 14만명으로 관악구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젊은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구는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발굴·기획하는 송파청년네트워크가 제안한 ‘송파 취·창업 멘토링 플랫폼’ 사업을 추진, 청년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구는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에서 진행 중인 ‘구직자를 위한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에 창업 분야를 더해 새롭게 운영한다.

기존의 1 대 다수의 일방적 멘토링이 아닌 1:1부터 1:5까지 청년들의 관심 분야별로 관련 경력을 가진 멘토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멘티별 맞춤형 멘토링 서비스를 위해 전문 자격을 갖춘 현직자뿐만 아니라 취업·창업 분야 내 다양한 세부 분야로 구성해 교수, 관련기업 대표, 노무사, 세무사 등 해당 분야에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원하는 분야 또는 멘토의 강의를 신청하면, 접근성이 편리하도록 비대면 ZOOM을 통해 2시간 동안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11월 27일 멘토링 플랫폼을 이용한 한 참여자는 “1:1로 진행되어 준비 중인 창업에 적합한 맞춤형 멘토링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

기회가 되면 이번에 멘토링 받은 멘토님께 또 받고 싶다”며 멘토링에 매우 만족했다고 후기를 전했다.

송파구 거주 또는 활동 중인 19세부터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경제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밖에도 구는 청년 인구증가 추세에 맞춰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와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 ‘청년 창업도전프로젝트’, ‘송파 청년CEO 포럼’ 등 사업을 진행해 청년들의 취·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강석 구청장은 “멘토링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해 청년들의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정책 지원에 더욱 힘써,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