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구정] 어르신 4372명에 일자리 제공

[관악구정] 어르신 4372명에 일자리 제공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3.11.29 08:40
  • 수정 2023.11.29 09: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 관악구, 어르신 4372명에 일자리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삼종 기자] 10월 말 기준 관악구의 노인인구는 전체인구의 17.3%인 8만 3천여명으로 구는 2026년에 초고령사회로 들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관악구는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노후 소득보장을 위해 ‘2024년 어르신일자리 사업’을 대폭 확대 추진한다.

구는 그동안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이 사회활동의 보람을 느끼고 경제적 소득 보전으로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는 일자리 발굴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아울러 구는 내년도에 총 182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 4개 사업유형의 66개 사업을 추진하며 다양한 일자리 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관악산 둘레길 지키미’, ‘학교 환경정비’, ‘도서관 환경정비’, ‘민간 개방 화장실 청소’, ‘관악형 중식도우미’ 등이 있다.

특히 ‘관악산 둘레길 지키미’는 구민들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위해 참여 인원을 증원했으며 기존에 초등학교 위주였던 ‘학교 환경정비’는 내년도부터 중고등학교까지 확대해 학생들의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을 도울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 어르신이며 모집 인원은 총 4,372명이다.

단, 기초생계급여 수급자, 타 재정일자리 참여자 등은 제외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 4일부터 충원 시까지이고 신청 방법은 대한노인회관악구지회 등 수행기관 10개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별 수행기관 등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여자 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어르신일자리 사업 수행기관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어르신들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구는 향후에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도모하며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다양한 맞춤형 어르신일자리 제공은 최고의 복지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한 일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