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정] 양평군, '환경미화원 힐링데이'로 활력과 휴식 선사

[양평군정] 양평군, '환경미화원 힐링데이'로 활력과 휴식 선사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1.28 09: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업무 수행 시 쌓인 스트레스 해소, 치유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구성

환경미화원 힐링데이(사진=양평군청 제공)
환경미화원 힐링데이(사진=양평군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4일 강하면 힐하우스에서 '환경미화원 힐링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깨끗한 양평 조성’으로 매력 양평에 앞장서고 있는 환경미화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일선 현장에서 업무 수행 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해 치유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양평군 환경미화원 90여 명을 대상으로 한 힐링데이는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교육과 색채와 조명을 활용한 마음치유 프로그램인 컬러 테라피, 코미디언 강남영씨와 전진선 양평군수가 환경미화원과 소통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이날 환경미화원들은 “현장 청소업무 수행 시 꼭 필요한 스트레칭 방법을 익힐 수 있었고, 컬러테라피 강좌를 통해 마음 상태를 되짚어 볼 수 있었다”면서 “전진선 군수님과 함께한 토크콘서트에서 평소 하고 싶었던 마음 속 이야기를 터놓고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 군수는 “예년보다 양평이 무척 깨끗해졌다는 말을 군민들에게 자주 듣고 있다”면서 “이는 환경미화원들의 노고와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모든 환경미화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업무 수행 시 안전과 건강에 유의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