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대문구정] 민원실 감정노동 스트레스, 힐링 프로그램으로 해소

[동대문구정] 민원실 감정노동 스트레스, 힐링 프로그램으로 해소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11.27 08:37
  • 수정 2023.11.27 09: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11월 17일·20일 민원담당 공무원의 몸과 마음 치유를 위한 ‘힐링데이’ 운영

▲ 민원실 감정노동 스트레스, 힐링 프로그램으로 해소하다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동대문구는 민원의 날을 앞둔 지난 17일 20일 이틀 간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감정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민원담당 공무원을 위한 힐링데이’를 운영했다.

민원담당 직원 192명을 대상으로 구청 사내아카데미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몸과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두뇌 스트레스 측정 혈관건강 측정 그림 심리상담 신체 케어 등 ‘개인별 맞춤형 심리상담’과 작은 성공으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천연비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직원들은 사전에 신청한 프로그램에 따라 뇌파·맥파 건강을 점검하거나 신체 균형을 점검하며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스트레스 해소법, 번 아웃 증후군 대응 방법 등을 배우며 지속적인 민원업무로 지친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민원부서 직원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검사를 해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됐고 신체와 마음을 동시에 치료받아 좋았다 이런 힐링 프로그램이 자주 진행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필형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직원들에게 감정노동으로 누적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원공무원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민들에게 더 좋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민원인들의 폭언·폭행에 노출된 민원공무원들의 스트레스 예방과 마음치유를 위해 심리검사 프로그램과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민원공무원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