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 이슈] 영등포구. 정류소 한파 녹인다…온기텐트 온열의자 대폭 확대

[구정 이슈] 영등포구. 정류소 한파 녹인다…온기텐트 온열의자 대폭 확대

  • 기자명 이도훈 기자
  • 입력 2023.11.24 06:52
  • 수정 2023.11.24 09: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 신호 대기 중 강추위, 폭설, 바람 피하고 언 몸 녹여…따뜻하게 대중교통 이용 가능

▲ 정류소 한파 녹인다…영등포구, 온기텐트 온열의자 대폭 확대

[서울시정일보 이도훈 기자] 서울 영등포구가 겨울철 한파에도 따뜻하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정류소에 온기텐트와 온열의자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온기텐트와 온열의자는 겨울철 버스나 신호를 기다리는 구민들이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마련된 대표적인 생활 밀착 교통 서비스로 전 연령에 걸쳐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구는 12월 초까지 버스정류소 30개소에 추위와 강설, 강풍을 피해 몸을 녹일 수 있는 온기텐트를 설치한다.

길이 3m, 폭 1.5m 크기의 온기텐트는 외부 바람을 차단해 내부 온도가 따뜻하며 보행자 통행과 버스 정차에 불편을 주지 않도록 투명하게 만들어졌다.

구는 안전하고 쾌적한 온기텐트 이용 환경을 위해 영조물 배상 공제보험에 가입하고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1일 1회 이상 청소와 점검을 실시한다.

구는 아침 기온 차이가 높은 환절기에도 구민들이 온기텐트에서 추위를 덜 수 있도록 내년 3월까지 온기텐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버스정류소 57개소에 의자가 따뜻하게 데워지는 온열의자 설치를 완료했다.

외부 온도가 섭씨 17도 이하로 내려가면 온열의자 안에 있는 자동센서와 열선이 의자를 전기장판처럼 데운다.

온열의자 온도는 버스가 끊기는 시간을 제외하고 새벽 5시부터 자정까지 따뜻하게 유지된다.

구는 한국전력과 함께 안전검사를 실시한 후, 12월 중순부터 온열의자를 작동할 예정이다.

최호권 구청장은 “버스는 곳곳을 연결하는 주요 대중교통이자 구민들의 발인만큼, 교통약자를 비롯한 구민들이 겨울철에도 안전하고 따뜻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했다”며 “추위에 움츠러든 몸과 마음을 녹여드릴 수 있도록, 구민 생활밀착형 한파 대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